원제 - 怨靈, Haunted Road, 2014

  감독 - 동역견

  출연 - 홍수아, 강조, 팽릉, 예모사

 

 

 

 

 

  출연자 목록에 ‘홍수아’의 이름이 들어있다. 최근 들어 한국 배우의 중국 진출이 늘고 있다더니, 이 사람도 그랬나보다.

 

 

  일곱 명의 친구들이 결혼식 참석을 위해 길을 떠난다. 남자 셋, 여자 넷으로 묘한 긴장감이 돌고 있다. 한적한 도로에서 교통사고가 난 차량을 발견하지만, 갈 길이 멀다는 핑계로 그들은 사고 현장을 외면한다. 혼자서 커플이 아니었던 ‘설련’은 그런 친구들의 행동에 화를 내지만, 내색하지 않는다. 갑자기 차가 고장 나자 그들은 휴게소까지 가기로 한다. 그런데 이상하게 그곳은 텅 비어 있었다. 그들은 아무도 없는 곳에서 일탈을 즐기지만, 하나씩 기이한 일을 겪으면서 죽어나가기 시작하는데…….

 

 

  평소에 공포 영화를 한 번이라도 본 사람이라면, 아무도 없는 곳에 혼자 가면 안 된다는 것을 안다. 그러면 꼭 무슨 일이 생기니까. 남자건 여자건 절대 혼자서 불빛도 없고 사람도 없는 곳에 가면 안 된다. 하지만 이 작품의 아이들은 공포 영화를 본 적이 없었는지, 아니면 겁과 개념이 없는지 혼자서 어두컴컴한 장소를 잘도 들어간다. 그리고 급기야 가판대에 있는 물건을 마음대로 꺼내간다. 저기 너희들 혹시 CCTV라는 거 들어본 적 없니?

 

 

  설련은 여전히 이런 친구들의 행동을 못마땅해 하면서도 절대로 입 밖으로 내지 않는다. 속으로 투덜댈 뿐이다. 어쩐지 그녀는 그 모임에서 겉도는 분위기다. 다들 술 마시는데 혼자 안 먹고, 다른 애들과 달리 나대지도 않고 조용히 웃으면서 뒤에서 챙겨주기만 한다. 어떻게 보면 내성적이면서 조용한 성격이고, 달리 보면 순진하고 보호해주고 싶은 마음이 들게 하는 성격이다. 하지만 음, 속으로는 친구들의 모든 행동을 평가하는 게, 그렇게 착하고 순진한 것 같지는 않다. 진짜로 그런 짓을 하는 게 마음에 안 들었으면 뭐라고 한마디라도 해봐야하지 않았을까? 미움 받기는 싫으니까 입 꾹 다물고, 속으로 이러쿵저러쿵. 난 저애들과는 달라, 하지만 아무 말도 안하는 걸 보니 나도 비슷한 부류구나. 이런 식으로 자기 행동을 정당화하기만 한다.

 

 

  세 커플과 한 명의 솔로. 대개 이런 구도면 커플 중의 한 사람이 흔들리기 마련이다. 여기서도 그랬다. 한 커플 중의 남자애가 설련에게 관심을 보인다. 급기야 이 남자는 위기 상황에서 자기 여자 친구는 버려두고 설련의 손을 잡고 도망간다. 와, 저런 놈도 여자 친구가 있는데!!

 

 

  영화는 젊은 배우들의 외모도 괜찮았고, 한명씩 죽어가는 흐름도 좋았다. 다음 죽을 장소나 죽을 사람의 사진이 휴대전화로 예고된다는 설정도 재미있었다.

 

 

  다만 아쉬운 점이 있다면, 주인공인 설련이 너무 속으로 꿍얼꿍얼거려서 짜증이 났다. 게다가 얼마나 맹하게 구는지 보면서 답답했다. 그 사람만 나오면 영화가 급지루해지는 효과까지 났다. 대단한 존재감이다. 그리고 귀신의 비주얼이 인형이거나 분장이라는 티가 너무 났다.

 

 

  게다가 결말은 ‘뭐지?’라는 의문이 들었다. 자기가 한을 품었으면, 그 대상에게 화풀이하는 게 당연한 거 아니야? 왜 아무런 연관도 없는 제3자에게 난리야? 한심해서 죽은 게 안타깝지도 않았다. 결말 전까지는 그나마 흐름이 좋았는데, 결말 부분에서 점수를 몽땅 다 까먹었다. 나름 감독은 반전이라고 넣은 거 같은데, 제 역할을 못했다.

 

 

  많이 아쉬운 영화였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2)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