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제 - 筆仙 III, Bunshinsaba 3,2014

  감독 - 안병기

  출연 - 강일연, 초준염, 동자건, 왕용화





  정신병원에 갇혀있던 ‘리나’는 딸 ‘샤오아이’를 만나기 위해 탈출을 감행한다. 하지만 그녀에게 딸은 존재하지 않다고 할아버지와 할머니는 단호히 말한다. 그러나 그 말은 거짓이었다. 노부부는 리나의 눈을 피해 어린 샤오아이를 데리고 집을 떠난다. 뜻하지 않은 교통사고로 두 사람이 죽고 나서야, 리나는 딸을 되찾게 된다. 딸과 함께 물려받은 시골 저택으로 온 리나. 밤마다 집에서는 이상한 소리가 들리고, 이웃들 역시 수상하기만 하다. 몸이 약한 샤오아이를 돌봐주기 위해 '웬웬‘이라는 학생을 고용하는데, 공교롭게도 그녀는 귀신을 부르는 분신사바의 달인이었다. 리나는 웬웬과 분신사바를 하면서, 집안을 떠도는 원혼을 달래고자 하는데…….


  ‘분신사바, 2004’라는 한국 영화가 있었다. 그리고 언제부턴가 중국에서 만든 ‘분신사바 筆仙 시리즈’가 나타났다. 전에 ‘분신사바 2 筆仙 2, Bunshinsaba 2 , 2013’ 감상문에서도 썼지만, 그 모든 것은 ‘안병기’라는 감독이 만든 작품들이다. 한국에서 ‘가위 2000’, ‘폰 2002’ 그리고 ‘분신사바 2004’를 만들어 히트를 치고, 중국으로 건너가 분신사바 시리즈를 제작한 것이다.


  왜 이렇게 감독 소개를 길게 하냐면, 영화 얘기를 별로 할 게 없기 때문이다. 아니, 사실 할 말은 많지만 하고 싶지가 않다고 하는 게 더 어울릴 것 같다. 이 시리즈의 2편은 ‘박한별’이 나오는데 감독의 전작인 가위를 그대로 리메이크했으니 패스하고, 1편은 어디선가 본 것 같은 장면의 연속이었다.


  그런 느낌은 이번 3편도 마찬가지였다. 이 장면은 이렇게 흘러가겠군, 저 사람이 수상한데? 역시나 비밀이 있었어, 이 장면 어디서 본 거 같은데? 어디였지? 보는 내내 이런 생각이 계속해서 들었다. 지루할 정도로 느릿하게 흘러가는 이야기와 깜짝 놀라게 하려고 갑자기 튀어나오는 귀신의 등장은 더 이상 매력은커녕 흥미조차 불러일으키지 않았다. 사실 귀신이 너무도 전형적인 방법으로 등장하기 때문에, 언제 튀어나올지 예측이 가능했다. 영화 ‘주온’에서 토시오가 대낮에 테이블 밑에 숨어있는 것이 무척 놀라웠지만, 매 편마다 반복되어 이제는 ‘저기서 나오겠네.’라고 심드렁해지는 것과 비슷한 이치이다.


  거기다 이야기의 구성은 물수제비를 뜨듯이 퐁당퐁당 건너뛰기 일쑤였다. 어떤 부분에서 퐁당퐁당을 느꼈는지 일일이 애기하다보면, 엄청난 스포일러가 될 거 같아서 적을 수가 없다. 그러니 영화 얘기를 할 수가 없는 것이다.


  1편에서는 주인공인 소설가 이름이 샤오아이였다. 여기서는 어린 딸의 이름이 샤오아이다. 중국에서는 흔한 여자아이 이름인지, 아니면 1편과 연관이 있는 것인지는 모르겠다.


  포스터는 무척이나 무서웠다. 와, ‘디 아이 見鬼: The Eye, 2002’ 이후 보자마자 화면을 가려버린 포스터는 두 번째이다. 음? 그러고 보니 디 아이 감상문이 없다. 적어야 하나…….

 

 



댓글(0) 먼댓글(0) 좋아요(3)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