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제 - Bite Me If You Love Me, 2011

  감독 - 토모마츠 나오유키

  출연 - 하네다 아이, 코바야시 유토, 후쿠텐

 

 

 

 


  ‘히토미’는 영화와 좀비를 좋아하는 고등학생이다. 학교의 킹카남학생보다 좀비를 더 좋아하는 그녀는 책에서 좀비 가루를 만드는 방법을 알아낸다. 히토미는 같은 학교 학생인 ‘쇼타’에게 좀비 가루를 뿌린다. 죽었다 다시 살아난 쇼타는 히토미와 함께 지내면서, 살아생전에는 꿈도 못 꿨던 유명인이 된다. 그런데 전학생인 미국계 일본인 ‘제이슨’을 본 히토미가 관심을 보이는데…….


 

  좀비에 관한 영화가 뭐가 있을까 찾다가 발견한 영화이다. 좀비를 너무도 좋아해서 좀비 남자친구를 갖고 싶었던 여고생이 같은 학교 남학생을 죽이고 좀비로 만든다는 줄거리를 보자마자 ‘이건 무슨 병맛인가!’라는 감탄사를 내뱉었다. 하지만 줄거리에 집중하느라, 그 외의 정보를 간과한 것이 실수였다면 실수이다. 작품 정보에 적혀있는 ‘성인’이라는 단어와 상영 시간 59분을 나중에서야 보고 말았다.


 

  사람은 원하던 것을 갖게 되면, 예상과 달라 실망하는 경우가 있다. 갖기 전에 온갖 상상과 망상을 덧씌우면서 엄청난 착각과 오해로 가상의 이미지를 만들어내기 때문이다. 그러다 망상과 현실의 차이를 알게 되면, 그것을 그대로 받아들이거나 실망하거나 둘 중의 하나를 선택해야 한다. 예를 들어 다른 사람들이 맛있다고 남긴 음식평을 보고 잔뜩 기대를 하고 갔지만, 상상보다 별로여서 속은 기분이 든 적이 있다. 또한 누군가가 감동적이라고 말한 책이나 영화를 봤지만, 기대와 달라 ‘내 취향이 이상한가?’라고 고개를 갸웃거릴 때도 있다. 때로는 직접적인 친분이 없이 이러이러한 사람일 것이라 추측했지만, 우연히 그 사람의 민낯을 보고 실망한 적도 있다.


 

  이 영화의 히토미 역시 상상 속의 좀비와 현실의 좀비가 다르다는 사실에 실망한 경우였다. 그런 그녀의 심경 변화는, 방의 소품과 즐겨보는 영화에서 잘 드러난다. 예전에 좀비를 좋아할 때는 좀비 영화만 보고 방 곳곳에 좀비 포스터와 좀비 그림이 박힌 옷들이 걸려있었다. 하지만 그녀가 제이슨에게 관심을 보이면서, 방 곳곳에 영화 ‘13일의 금요일 Friday The 13th, 1980’ 포스터와 여러 소품이 놓이고, 그 영화 시리즈를 즐겨 보기 시작한다. 그렇다. 제이슨은 바로 영화 ‘13일의 금요일’에 등장하는 그 살인마 제이슨을 말한다.


 

  하지만 그녀는 여기서 크나큰 판단 미스를 범하는데, 제이슨은 영화와 너무도 비슷한 남자였다. 정확히 드러나지는 않지만, 그런 분위기가 연출되었다. 후반부에 제이슨의 그녀의 집에서 검은 비닐봉지를 들고 나와 산에 버리는데, 거기서 좀비 가루가 든 병이 떨어진다. 그게 왜 히토미의 옷과 함께 튀어나오는 걸까? 제이슨이 그냥 옷만 버릴 이유가 뭐가 있을까? 옷 말고 다른 건 보여주지 않은 게 아닐까?


 

  이야기의 진행이 너무도 허점투성이라, 곰곰이 따져보거나 깊이 생각할 필요가 없었다. 그러면 괜히 머리만 아파진다. 여길 메우면 저기에 구멍이 나 있고, 저길 막으니 여기가 뚫린 상황이다.


 

  영화 정보를 검색할 때 히토미 역을 맡은 배우가 AV 배우 이름과 똑같다며 그 사람이 아니냐는 글을 보았다. 그래서일까? 영화에서는 히토미가 두 남자친구(...)와 각각 벌이는 섹스신이 등장한다. 쇼타와의 섹스 장면은 정적이었지만, 제이슨과의 관계는 아주 역동적으로 진행되었다. 하지만 에로가 주목적인 영화가 아니라, 그냥 맛보기 정도로만 보여주고 말았다. 아깝다. 문득 쇼타는 좀비라서 신체 특성상 한 가지 체위로밖에 관계를 못 갖지만 제이슨은 어쨌든 살아있는 몸이라서 여러 가지 체위로 할 수 있어서, 그녀의 마음이 바뀌었던 게 아닐까하는 생각도 들었다.


 

  영화는 예스24에서 1500원이면 다운 받을 수 있는데, 개인적인 소감으로는 돈 좀 더 보태서 컵라면이랑 삼각 김밥 사먹는 게 더 유익할 것 같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4)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