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6 그래미 노미니즈
키스 어번 (Keith Urban) 외 노래 / 유니버설(Universal) / 2016년 1월
평점 :
품절


 

  올해도 내가 아는 노래가 많았기에 고른 앨범이다. 들어보지 못한 새로운 노래를 알아가는 재미도 있지만, 이왕이면 아는 노래의 분포가 더 많은 게 좋다.

 

  가수들 이름을 쭉 훑어보면, 눈에 익은 이름을 발견할 수 있다. ‘Taylor Swift’는 거의 고정인 것 같다. ‘Ed Sheeran’과 ‘Meghan Trainor’ 그리고 ‘Maroon 5’까지 포진해있다.

 

  또한 작년에 아주 크게 히트를 친 노래들도 역시 들어있다. 가수 이름은 낯설지만, 종종 들었던 곡들이다. ‘Can't Feel My Face’는 후렴 부분만 먼저 들었었는데, ‘와- 괜찮다.’라는 느낌을 받았던 곡이다. ‘Thinking Out Loud’라든지 ‘Hold Back The River’도 잔잔하면서 느낌이 좋은 노래들이었고.

 

  컨트리 음악 쪽은 별로 들어보지도 않았고, 아는 사람이라고 해봤자 ‘Carrie Underwood’밖에 없다. 그렇기에 그래미 노미니스 앨범에는 왜 이렇게 컨트리 음악이 많은지 잘 모르겠다. 하지만 내 취향에 맞춰서 앨범을 내는 게 아니라 미국 사람들 입맛에 맞춰 내는 걸 테니 그러려니 한다.

 

  그런데 ‘Taylor Swift’와 ‘Ed Sheeran’ 그리고 ‘Meghan Trainor’의 노래는 작년이 아닌, 재작년에 나온 게 아니었나? 노래는 다르지만 앨범은 같은 데, 작년에도 후보에 오르고 올해도 또? 싱글 앨범으로 따진 걸까? 잘 모르겠다.

 

  아, 그리고 몰랐던 노래 중에서 괜찮은 곡을 하나 찾았다. ‘Little Big Town’이라는 그룹의 ‘Girl Crush’다. 보컬을 맡은 사람의 목소리가 맑으면서 멜로디가 좋았다.

 

  내년에도 내가 아는 노래가 많이 들어있으면 좋겠다. 컨트리 음악은 좀 줄어들고……. 하지만 그렇게 될 리가 없겠지.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