엘렉트라 (1disc) - 할인행사
롭 바우만 감독, 제니퍼 가너 외 출연 / 20세기폭스 / 2008년 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원제 - Elektra, 2005

  감독 - 롭 바우만

  출연 - 제니퍼 가너, 고란 비즈닉, 윌 윤 리, 캐리-히로유키 타가와

 

 

 

 

  전에 영화 '데어데블 Daredevil, 2003'을 봤을 때, 그의 여자 친구로 나오는 인물이 있었다. 그녀의 이름은 '엘렉트라', 악당 킹 핀에 의해 아버지를 잃고 복수를 다짐하는 여전사 캐릭터였다. 그리스 로마 신화에서 아버지를 죽인 자들에게 복수했던 미케네 공주의 이름과 극 중 설정이 잘 맞아떨어지는 인물이었다. 그 당시 인기가 좋았는지, 단독 주인공으로 영화까지 나왔다.

 

  그런데 이상하게도, 이번 영화에서는 '데어데블'의 'ㄷ'도 나오지 않았다. 또한 엘렉트라의 배경이나 인물 설정이 너무도 달랐다. 마치 그녀의 일생에서 데어데블이나 '킹 핀'은 존재하지도 않았던 것 같은 분위기였다. 전작에서는 어머니를 잃고 아버지와 단 둘이서 서로 의지하고 사랑받으면서 지낸 캐릭터였다. 그렇기에 아버지를 죽인 자를 위해 분노를 표출하고 앞뒤 가리지 않고 복수하는 모습이 이름과 잘 어울린다는 인상을 주었다.

 

  하지만 이번 영화에서는 아버지에 대한 그리움은 하나도 나오지 않는다. 다만 어린 시절 의문의 존재에게 살해당한 어머니에 대한 기억만이 나올 뿐이다. 그냥 영화 '데어데블'에서 나왔던 배우가 똑같은 캐릭터 이름으로 새로운 영화를 찍었다고 보는 게 나을 것 같았다.

 

  이 세상에는 선을 대표하는 집단 '키마구르'와 악을 대표하는 집단 '핸드'가 있다. 엘렉트라는 부모를 잃고 키마구르에서 자라는데, 그곳을 뛰쳐나와 암살자로 살고 있었다. 그러던 어느 날, 암살 의뢰를 받고 도착한 곳에서 '마크'와 '애비' 부녀를 만난다. 그들과 친분을 맺을 즈음, 엘렉트라는 자신이 죽여야 할 대상이 바로 그 둘이라는 것을 알게 된다. 애비에게서 어린 시절 자신의 모습을 본 엘렉트라는 암살을 포기하고, 대신 그들을 도와주기로 한다. 알고 보니 애비가 선택받은 '트래져'로 두 집단에서 찾고 있는 존재였던 것이다. 엘렉트라는 핸드의 젊은 후계자 '키리기'와 마지막 승부를 벌이는데…….

 

  이야기 부분을 보면 구멍이 숭숭 뚫려서 여름밤에 창에 붙여놓으면 무척 시원할 것 같았다. 조직에서 혈안이 되어 찾는 아이인데 단 한 번의 싸움으로 포기하느냐 마느냐를 결정지을 수 있는 것인지, 그것도 조직의 대표라고 할 수 없는 사람이 결정할 권한이 있는지도 의문이었다. 또한 어느 나라 경찰이 엄마가 살해당한 현장에 아이를 그대로 남겨두는지도 의아했다. 비록 엄마의 사체를 봤다고 해도 그 다음에는 다른 곳으로 보내야하는 게 아닌가?

 

  게다가 초능력을 가진 악당들이 한 사람에게 그렇게 허무하게 당하다니……. 애초에 승기를 잡은 건 그들이었는데? 처음부터 협공을 하면 쉽게 이길 수 있는데 왜? 명색이 악을 대표하는 집단이라면서 뭐 하러 그리 정정당당하게 싸우려고 하는 거지? 악을 대표한다고 해서 뭔가 엄청난 꼼수나 얍삽한 스킬을 쓰는 줄 알았는데, 기껏 한다는 게 매복을 숨겨두거나 혼자 나온다고 하고는 부하들을 끌고 나오는 게 다였다. 악이지만 명색이 유서 깊은 조직이라 품위를 지키겠다는 건가? 아니면 한쪽이 너무 강하면 밸런스 붕괴가 일어날 수 있으니, 그걸 맞추기 위해서였을까?

 

  핸드의 악당들 캐릭터는 무척이나 개성적이고 매력적이었다. 몸에 새긴 문신그림이 실체화되어 공격하는 '타투'나 손에 닿는 것은 물론이거니와 입김이 닿는 것은 다 죽이는 '타이포이드'의 능력은 신기하고 멋졌다. 그에 비해 엘렉트라는 너무 고뇌만 하느라 호감이 가지 않았다. 그래서 몸에 착 달라붙는 빨간 가죽옷으로 입고 다녔나보다. 몸매로라도 호감을 이끌어내고 싶어서.

 

  상영시간은 88분이라고 되어있는데, 체감시간은 한 8시간 되는 것 같았다.

 

 



 


댓글(2) 먼댓글(0) 좋아요(7)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
 
 
2015-12-18 17:48   URL
비밀 댓글입니다.

바다별 2015-12-31 22:11   좋아요 0 | URL
미드도 있었군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