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레지던트 이블 5: 최후의 심판
폴 W.S. 앤더슨 감독, 미셸 로드리게즈 외 출연 / 소니픽쳐스 / 2012년 12월
평점 :
품절
원제 - Resident
Evil: Retribution , 2012
감독 - 폴 W.S. 앤더슨
출연 - 밀라 요보비치, 미셸 로드리게즈, 케빈 듀런드, 시에나 길로리
처음 이 시리즈를 봤을 때 ‘밀라 언니 너무 멋져! 날 가져요 엉엉’이라며 빠져들었었다. 괴물들에 맞서 물러서지 않고 당당하게 싸우는 모습이
무척이나 멋졌고, 그녀의 몸매 역시 예술이었다. 거기다 다국적 기업의 무한 이기주의, 위기를 앞둔 인간들의 여러 모습, 사람을 도구로 보는
사회적 분위기 등등도 무척이나 인상 깊었다. 또한 자극적이면서 화려한 액션 장면과 바이러스에 감염된 여러 생명체들의 변이한 모습은 그야말로
‘헉’ 소리가 날 정도로 멋졌다.
그래서 난 이 시리즈를 무척이나 좋아했다. 하지만 편수가 거듭될수록, 이야기의 진행이 지지부진해질수록, ‘작년에 왔던 각설이 죽지도 않고 또
왔네.’라는 노래가 자연스레 연상되었다. 하지만 영화의 마지막 장면은 다음 편을 또 기다리게 만들었다. 이 영화의 대본가는 한국 일일 드라마의
광팬인 게 확실하다. 하지만 이번 5편은 개봉하고 나서 볼 기회를 놓친 이후, 아예 까맣게 잊고 있었다. 밀라 언니 미안해요.
이번 편은 지난 4편의 마지막 장면과 이어진다. 배에 있던 사람들을 겨우 구해냈는데, 갑자기 나타난 엄브렐러 사의 공격. 그리고 앨리스가 나타나
1편부터 4편까지의 내용을 요약한다. 아, 밀라 언니는 친절하기도 하지. 역시 내 여자. 눈을 뜬 앨리스가 있는 곳은 어느 커다란 방. 그곳에서
그녀는 예전 ‘제 5원소 The Fifth Element, 1997’에서의 붕대 패션과 맞먹는 수건 패션을 선보인다. 그리고 그곳을 탈출한
앨리스는 에이다라는 여인의 도움으로 게임을 하듯이 기지에 설치된 여러 구역들을 통과하는데…….
마치 아프리카 TV나 유튜브에 올라온 게임 플레이 영상을 보는 것 같았다. 다른 점이라면 화질이 무척이나 좋았고, 주인공이 예쁘다는 것 정도?
그 정도로 앨리스와 에이다는 각 구역에 설치된 세계 여러 도시 모형을 거침없이 파괴하며 지나간다. 또한 구역이 바뀔 때마다 나오는 괴물들의
난이도가 높아진다. 진짜 게임을 보는 것 같았다.
그런데 그곳에서는 여러 돌연변이 괴물뿐만 아니라, 엄브렐러 사에서 만들어낸 옛 동료들의 복제인간과 세뇌당한 지인들까지 모습을 드러낸다. 나름
친하게 지냈던 사람들을 향해 총을 쏴야하는 심정은 어떨까? 뿐만 아니라 공장에서 만들어지고 있는 수많은 자신의 복제품을 보는 마음은 또
어땠을까? 문득 ‘에이리언 4 Alien : Resurrection, 1997’에서 리플리가 배양에 실패한 자신의 복제품을 보며 절규하던 장면이
떠올랐다. 그러고 보면, 앨리스는 자신의 복제품이 딸로 키웠던 어린 소녀를 끝까지 보호하려고 애쓴다. 리플리도 ‘에이리언 2 Aliens,
1986’에서 어린 여자아이를 구하고 보호한다. 음, 여전사로 무자비하게 상대를 죽여가지만, 한편으로는 모성애도 갖고 있다는 걸 보여주기
위함일까? 그런데 왜 여자가 주인공이면 모성애가 있다는 걸 보여줘야 하는지 잘 모르겠다.
눈 속에서 펼쳐지는 앨리스와 질의 격투 장면은 화려했다. 언제나 느끼는 거지만, 최첨단 무기를 갖고 있으면서 꼭 마지막 싸움은 주먹질이다.
하지만 이번 작품에서 두 사람의 주먹질은 무척이나 아름다웠다. 노출이 없는 꽉 달라붙는 옷을 입어도 섹시할 수 있었다. 역시 패션의 완성은
몸매!
이번 5편은 앨리스가 지하에서부터 지상까지 올라오는 과정을 보여주고 있다. 물론 그 과정은 쉽지 않다. 각 층마다 엄브렐러 사에서 준비한 극악한
돌연변이 괴물들이 기다리고 있다. 만화나 게임에서 주로 잘 사용되는 설정이다. 예전 무협 영화에서도 그런 게 있고. 영화의 마지막 장면은
음……. 게임 ‘스타크래프트 StarCraft, 1998’에서 ‘저그 Zerg’의 습격을 받은 ‘테란 Terran’ 기지를 보는 기분이었다.
진짜 멋졌다.
영화에서 또 마음에 드는 부분은, 기지에서 탈출하는 비행기 안의 장면이었다. 거기에서 한 남자가 에이다의 허벅지에 손을 올려놓으면서 미소를
짓는데, 에이다가 그의 손을 밀어낸다. 와, 대개 같이 고난을 겪은 남녀가 영화 마지막에서는 키스하는 걸로 끝나는 게 많은데 여기서는 단호하다.
에이다의 눈빛이 마치 ‘전쟁 중에 이러고 싶냐, 미친놈아.’ 이런 것 같다. 아! 이런 분위기, 너무 좋다.
그런데 진짜 최후의 심판이라고 제목에 적어놓고 다음 편에 계속이라니. 너무한다. 이번 편도 역시 이야기는 별로 없다. 아마 두세 줄로 요약이
가능할 것이다. 하지만 그러면 스포일러가 될 테니까 패스하고. 두세 줄짜리 내용을 한 시간 반이 넘게 만들었으니, 볼거리에 치중한 건 당연하다.
다음 편은 그렇게 만들지 않겠지?
별점은 내 빠심의 결과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