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ariah Carey - 스페셜 베스트 앨범 #1 To Infinity
머라이어 캐리 (Mariah Carey) 노래 / 소니뮤직(SonyMusic) / 2015년 5월
평점 :
품절


  가수 - 머라이어 캐리 (Mariah Carey)

 

 

 

 

 

  머라이어 캐리의 빌보드 1위곡만 모은 앨범이다. 신곡을 포함한 총 수록곡이 19개나 되니, 18곡은 1위한 노래라는 뜻이다. 1위한 노래로만 앨범 하나를 만들 수 있다니……. 몇 년 전에 비틀즈의 1위를 모은 앨범이 나왔었는데, 여자로는 머리이어 캐리가 처음 아닌가 싶다.

 

  그런데 그녀는 어째서인지 우리나라 공연만 왔다 가면 안 좋은 소리가 들린다. 공연을 적집 보지 못해서 왜 그런지는 잘 모르겠다. 목소리 관리를 잘 못했나? 다른 나라 공연을 유투브에서 찾아보면 진짜 엄청나던데.

 

  이 앨범은 들으면 ‘아!’하고 다 아는 친숙한 노래들로 구성되어있다. 1990년 그녀의 데뷔 앨범에 수록되었던 ‘Vision Of Love’는 지금 다시 들어도 감동이다. 스무 살의 어린 나이에 어떻게 이런 감정을 줄 수 있는지……. 그리고 내가 제일 좋아하는 앨범인 ‘MTV Unplugged’에 실렸던 ‘I’ll Be There’ 역시 지금 다시 들어도 좋다. 어린 마이클 잭슨의 목소리로 듣는 것도 좋았지만, 머라이어 캐리의 목소리로 들으면 진짜 애절하고 안타까우면서 그리움이 절절하게 느껴진다. 그러다가 ‘Fantasy’라든지 ‘Always Be My Baby’ 그리고 ‘Emotions’을 들으면 어깨가 들썩인다. 아, 그녀의 노래는 2000년대 이후 내놓은 최신 곡보다는 1990년대에 불렀던 예전 곡이 더 내 취향이다.

 

  시대 순으로 수록되어있어서, 노래 분위기라든지 부르는 스타일이 어떻게 달라졌는지 금방 알 수 있다. 물론 머라이어 캐리하면 떠오르는 새가 지저귀는 듯한 고음은 전혀 변하지 않는다.

 

  새로 녹음한 것이 아니라 기존에 있던 앨범에서 발췌한 것 같다. 내가 알기로는 머라이어 캐리가 소속사를 몇 번 옮겼었는데, 구별 없이 다 수록되었다. 가을부터 즐겨듣는 ‘All I Want for Christmas Is You’는 없는 걸 보니, 그 노래는 1위를 하지 못했나보다. 하지만 크리스마스 캐롤 중에서는 내 마음 속에서 1위니까 뭐.

 

 

 


댓글(0) 먼댓글(0) 좋아요(4)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