큐이디 Q.E.D 26 - 증명종료
카토우 모토히로 지음 / 학산문화사(만화) / 2007년 3월
평점 :
품절


  원제 - Q.E.D.證明終了

  작가 - 카토우 모토히로 (加藤元浩)

 

 

 

 

  『여름의 타임캡슐』은 가나가 초등학교 3학년 때 묻은 타임캡슐 상자가 공사현장에서 발견되면서 시작한다. 그런데 가나가 그 안에 든 다른 물건들은 다 기억하는데, 딱 두 가지는 아무리 생각해도 알아낼 수가 없었다. 바로 누군가 준 것 같은 야구공과 단체 사진에 찍힌 아이의 이름이었다. 결국 가나는 토마를 끌어들여 친구들에게 수소문을 해보는데…….

 

  어린 시절 자주 이사를 다녔던 나에게 이번 이야기는 참 신기했다. 초등학교 때 친구들이 그대로 같이 자라서 중학교 고등학교를 다닌다는 게 놀랍기도 하고 부럽기도 하고 그랬다. 그리고 ‘갑자원’이라는 것이 일본에서 그렇게 중요한 대회인지 이 만화를 보고 알았다. 야구 선수들이 나오는 만화에서야 당연히 중요한 것이겠지만, 일반 사람들도 그렇게 관심을 갖고 생활하는지 몰랐다. 1차전에서 실수를 한 선수가 그 책임을 지고 이사를 가야할 정도였다니…….

 

  가나가 사건 수사를 도울 때는 임기응변에 강하고 남을 잘 속여먹는데, 평상시 친구들 앞에서는 너무 허술하다. 역시 어수룩한 가나 옆에는 토마가 있어야겠다. 그렇지 않았으면 다른 사람이 유도하는 대로 불완전한 기억을 갖고 살아야했으니 말이다. 그나저나 이번 이야기에서 가나를 궁지에 몰았던 놈. 생각해보니 기억 조작을 시도하다니, 무서운 아이다.

 

 

  『공범자』는 유명 레스토랑에서 살인 사건이 일어난다. 문이 잠긴 지하 창고에서 레스토랑의 투자자 중 한 명이 칼에 찔려 죽은 채로 발견된다. 그리고 요리사가 자수한다. 그 투자가는 계속해서 레스토랑에 걸린 그림을 내놓지 않으면 투자금을 회수하겠다고 주인을 협박하고 있어서 죽였다는 것이다. 그렇지만 요리사에게는 창고 열쇠가 없었다. 경찰은 혹시 레스토랑 사장과 요리사가 공범이 아닐까 의심하지만…….

 

  아, 읽으면서 떠오르는 게 있었다. 세놓은 건물의 가게가 잘 되면 권리금을 올리거나 트집을 잡아서 내쫓고 자기 지인이나 직접 그 가게를 경영하는 건물주에 대한 얘기였다. 이 투자자도 그런 격이었다. 레스토랑 주인의 남편이 남긴 유품인 그림을 내놓지 않으면 투자금을 회수하겠다니……. 결국 그 가게를 자기가 갖겠다고 하는 것과 다를 바가 없었다. 그렇다고 살인까지 저지르는 건 좀 너무 심했다. 어쩌면 그들에게는 다른 길이 없었다고 여겨진, 절박한 상황이었을지도 모르겠다. 하여간 갑의 횡포가 문제다. 살해당한 건 불쌍하지만 말이다.

 

  이번 연휴동안에는 만화책도 산더미 쌓아놓고 읽고, 책도 많이 읽겠다는 계획을 세웠었다 하지만 게임하고. 밀린 드라마 몰아서 보고, 밀린 팟캐스트 듣다보니까 벌써 연휴가 끝이났다. 엉엉엉 연휴야 가지마!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