큐이디 Q.E.D 21 - 증명종료
카토우 모토히로 지음 / 학산문화사(만화) / 2005년 7월
평점 :
품절


  원제 - Q.E.D.證明終了

  작가 - 카토우 모토히로 (加藤元浩)

 

 

 

 

  연휴를 맞아 오랜만에 만화책을 빌려보았다. '빌리 배트'는 내가 본 다음권이 없어서, 토마와 가나의 추리를 빙자한 썸타는 만화를 보기로 했다. 오지랖이 너무 넓어서 지구를 뒤덮을 정도로 참견하기 좋아하는 가나와 겉으로는 귀찮아하지만 속으로는 추리하고 사건을 해결하는 게 좋아하는 게 분명한 토마. 두 사람의 조합은 이번에도 잘 어울린다.

 

  『이어진 끈』은 사실 범인의 속사정을 듣는 순간, 피해자는 죽어도 싼 놈이라는 생각이 들었다. 물론 그 피해자도 그런 짓을 하게 된 밝히지 않은 사연이 있었겠지만, 다른 사람을 비웃거나 모욕하는 건 그리 좋은 일은 아니다. 특히 그 다른 사람이 자신에게 피해를 입은 사람이라면 말이다. 그런 걸로 죽어야할까라고 반문할 수도 있지만, 사람마다 건드리지 말아야할 민감한 부분이 다르니까. 특히 자기 어머니를 비웃는데 그냥 넘길 사람은 없을 것이다.

 

  『표적이 된 미녀배우』는 사람들의 관심을 끌고자 스토커 사건을 만들었는데, 진짜로 그 일이 일어난 경우였다. 거기다 드라마 광팬인 담당 형사, 한물갔지만 그래도 활발히 활동하는 여배우 마지막으로 우연히 목격자가 된 가나. 이 셋이 모였으니 사건은 확대되고 황당함의 연속이 되는 건 당연하다. 물론 뒤처리는 언제나 토마의 몫이다.

 

  모든 것을 드라마에 맞춰서 판단하는 형사가 마음에 들지 않았지만, 딱 한 장면 괜찮다는 느낌이 드는 부분이 있었다. "우리의 일은 그 범죄를 법률에 따라 처리하는 게 다야. 그것만으로는 너무 삭막하잖아? 내가 실현하려는 정의에는 낭만이 있었으면 좋겠어. 드라마는 그 꿈을 보여주거든." 아, 이 대사 진짜 마음에 든다. 내가 현대 수사물보다 예전 추리물을 좋아하는 이유도 그와 비슷하다. 내 개인적인 감상이지만, 요즘 것보다 예전 것이 더 아기자기하고 정이 느껴진다. 엘러리 퀸이나 포와로, 긴다이치 그리고 홈즈 시리즈가 더 재미있게 느껴지는 것도 그런 이유 때문일 것이다. 아, 난 너무 순수해서…….

 

 

 


댓글(0) 먼댓글(0) 좋아요(3)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