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말엔 서울여행 - 서울에서 꼭 가봐야 할 223곳! 코스 가이드
유철상 글.사진 / 상상출판 / 2014년 4월
평점 :
품절


  부제 - 서울에서 꼭 가봐야 할 223곳! 코스 가이드

  저자 - 유철상

 

 

 

 

  연애 중인 큰조카를 위한 새해 선물로 고른 책이다. 사실 이제 직장인이기에 굳이 세뱃돈을 줄 이유가 없어졌지만, 동생들은 다 뭔가 받는데 혼자 안 받는 것도 생각하니 안쓰러워서 뭐가 좋을까 고민하다가 골랐다. 남자친구와 카페와 극장을 오가는 재미없는 데이트 말고 재미난 연애를 해보라는 고모의 깊은 뜻을 알아주면 좋겠다.

 

  그런데 고모가 먼저 읽어보고 있다. 조카야 이해해줄거지?

 

  내가 골랐지만 책은 괜찮았다. 서울에서 태어나 자랐지만, 서울에 대해 잘 모른다. 누군가 어떤 곳을 얘기하면 ‘서울에 그런 곳이 있어?’라고 반문하게 되는 경우도 간혹 있고, 아직 가보지 못한 장소도 많다. 예를 들면 종묘라든지 중앙 박물관, 서래 마을 등등……. 청계천 역시 반 정도밖에 가보지 않았다.



 

  책은 서울을 궁궐, 도심, 서부, 동부, 강남, 서부강서, 그리고 근교로 나누어 가보면 좋을 장소들을 무려 223개나 소개하고 있다. 여기 나온 곳만 일주일에 하나씩만 다녀도 4년은 걸릴 것이다. 거기다 홍대나 이태원 같은 곳은 소문난 맛집만 다녀도 여러 번 가야할 것이다.

 

  거기에 열리는 줄도 몰랐던 축제와 먹거리 장소 그리고 시티 투어 버스 노선까지 자세히 얘기하고 있다. 위에서도 적었지만, ‘서울에 이런 곳도 있었나?’하는 놀라움과 호기심이 들었다. 다음번에는 나도 애인님과 여기에 나온 곳을 돌아다녀봐야겠다. 가능하면 오래 걷지 않는 곳으로…….



 

  그런데 책이 좀 두껍다. 이 책을 들고 돌아다니기엔 좀 무리가 있을 것 같다. 장소를 미리 정해두고, 그곳에 대해 검색을 충분히 한 다음에 책은 두고 다녀야 할 것 같다.

 

  큰조카가 이 책을 좋아했으면 좋겠다. 그런데 이미 다 갔다 왔다면 어떡하지? 하아, 걱정이 앞선다. 고모와 달리 돌아다니는 걸 좋아하는 성격이니 말이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