크리미널 마인드 시즌 5 (6disc)
에드워드 앨런 버네로 감독, 쉐마 무어 외 출연 / KD미디어(케이디미디어) / 2011년 3월
평점 :
품절


  원제 - Criminal Minds

  제작 - 마크 고든, 에드워드 앨런 베네로

  출연 - 조 만테냐, 페이짓 브루스터, 쉬머 무어, 매튜 그레이 구블러, 에이 제이 쿡, 커스틴 뱅스니스, 토마스 깁슨 등

 

 

 

 

 

  확실히 이 시리즈의 제작진은 S기질이 철철 넘치는 것 같다. 이미 5시즌까지 오면서 그 기질은 넘치다 못해 강을 이루고 바다가 되었을지도 모르겠다. 배우들을 엄청 굴리면서 시청자들의 간을 콩알만 하게 만들고 긴장시키다가 눈물 흘리게 만들면서, 자기들은 '좋았어!'를 외치고 있을 것 같다. 한국의 모 드라마 작가처럼 배우를 급작스럽게 죽이지는 않지만, 죽기 일보 직전까지 보낸다든지 죽도록 고생시키고 불쌍하게 만드는 것에서 희열을 느끼는 걸지도 모르겠다. 이번 시즌에서도 불쌍한 누군가는 보는 이의 눈물을 자아내며 하차하고, 또 다른 누군가는 엄청난 동정표를 얻었다.

 

  5시즌은 오로지 '하치와 포옛의, 하치와 포옛에 의한, 하치와 포옛을 위한' 것으로 여겨진다. 지난 시즌, '보스턴 리퍼'라는 별명의 연쇄 살인범으로 20여년 만에 BAU팀에게 잡혔지만 감옥에서 탈출한 포옛. 그는 계속해서 하치의 주위를 얼쩡거리면서 계속해서 신경을 자극한다. 게다가 하치의 부인과 아들이 숨어있는 곳까지 알아내는 바람에, 하치는 두 사람과 이별을 하게 된다. 그러다 결국 아홉 번째 에피소드인 '100'에서 그 비극적인 사건이……. 그리고 에린 스트라우스 부국장은 원래도 마음에 안 들었는데, 이번 에피소드에서 미운 털이 단단히 박힌다. 아, 진짜 그렇게 이야기를 이끌어 갈 것이라고는 상상도 못했다.

 

  워낙에 초중반에 엄청난 충격을 던져줘서, 다른 이야기들은 별로 기억에 남지 않는다. 음, 다섯 번째 이야기인 'Cradle to Grave'는 전에 보았던 영화 '더 팩토리 The Factory, 2011'를 연상시킨다. 그냥 입양을 하라고, 이 나쁜 것들아! 왜 괜한 여자를 납치해서! 진짜 빌어먹을 혈통주의 같으니라고! 열두 번째 에피소드인 'The Uncanny Valley'는 살아있는 여자들을 인형처럼 꾸미는 범죄자에 대한 얘기가 나왔는데, 뭔가 설명이 부족하다는 느낌이었다. 급하게 끝맺음한 것 같았다.

 

  열세 번째 이야기인 'Risky Business'는 한 마을에서 십대 청소년들이 자살하는 사건이 계속해서 일어난다. 당국에서는 그것이 이른바 '졸도 게임' 또는 '목 조르기 놀이'를 하다가 실수로 그런 것인지 아니면 뭔가 이유가 있어 자살을 한 것인지 밝히려고 한다. 음, 예전에 미국에서 그런 게임이 유행했다는 기사를 읽은 적이 있었다. 물론 우리나라도 예외는 아니다. 에휴……. 열여덟 번째 이야기인 'The Fight'에서는 아쉽게도 1시즌으로 끝나버린 스핀 오프 시리즈의 배역진들이 잠깐 선보인다. 그 스핀 오프 시리즈는 참 할 말이 많다. 어떻게 '다음에 계속'이라고 해놓고 끝내버리는지……. 비즈니스의 세계는 비정하다는 걸 보여준다. 스물두 번째 에피소드인 'The Internet Is Forever'는 제목 그대로 온라인에 한 번 올라간 것은 절대로 지워지지 않는다는 걸 보여준다. 아, 그래서 예전에 어떤 사람은 찍지 말라고 화를 냈던 걸까.

 

  역시 마지막 에피소드는 다음 시즌으로 이어진다. 그리고 악당으로 '팀 커리'가 출연한다. 헐, 팀 커리라니! 그 사람도 많이 늙었다.

 

  이번 시즌에서 하치가 동정표를 잔뜩 얻었다면, 데릭은 호감을 잃었다. 어떤 여자든지 마음만 먹으면 꾈 수 있다는 분위기가 은연중에 풍겨 나오는 것이 마음에 안 들었다. 그렇게 잘 생긴 것도 아닌데……. 매 회마다 바뀌는 가르시아의 헤어스타일은 볼수록 감탄만 자아낸다. 진짜 그 배우는 코디에게 감사해야한다.

 

  그나저나 다음 시즌에서는 다른 누가 고초를 겪을지 걱정도 되면서 은근히 기대가 되는 건 왜 일까?

 

 

 

 




댓글(0) 먼댓글(0) 좋아요(4)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