땡스북 ThanksBook Vol.7 - 좋은 책을 만나고 싶은 사람들의 매거진
땡스기브 엮음 / 땡스기브 / 2015년 1월
평점 :
품절


   부제 - 좋은 책을 만나고 싶은 사람들의 매거진

  엮은이 - 땡스기브

 

 

 

 

  처음 접하는 잡지다. 물론 여성지나 시사 주간지 같은 잡지를 읽어본 적이 있지만, 책에 대한 것은 처음이다.

 

  굳이 따지자면 어릴 적에 보았던 '리더스 다이제스트'와 비슷한 느낌을 받았다. 다른 점을 꼽자면, 이 잡지는 '책'에 대해서만 다루고 있다는 것이다. '마음을 움직이는 글쓰기의 힘'이라는 글부터 시작해서, 독서 편지라든지, 고전 읽기에 대한 글, 미디어의 이해 그리고 서포터즈가 먼저 읽은 책 소개 등등이 '아, 이 잡지는 오직 책을 위한 것이구나.'라는 느낌을 주었다.

 

  제일 흥미 읽게 읽은 부분은, '시간'을 주제로 이어지는 '독서 편지'와 '키워드로 찾아가는 책의 얼개'였다. 독서 편지에서는 미하엘 엔데의 소설 '모모'를 중심으로 시간과 아이들에 대해서 얘기한다. 아, 이 편지는 현재 삼척의 모 초등학교에서 교사가 보낸 것이다. 그 뒤를 이어 키워드로 이어가는 책의 얼개는 시간을 다룬 많은 동서양의 책을 소개하고 있다. 소설도 있고, 역사서도 있고, 인물 평전도 있으며 동화도 있다. 예를 들면 '시간을 정복한 남자 류비셰프'라든지 '벤자민 버튼의 시간은 거꾸로 간다' 그리고 '시간과 권력의 역사' 등이 있다.

 

  그뿐 아니라, '난독증'에 대한 것을 짧게나마 다루고 있는 것도 마음에 들었다. 조카들이 어릴 적에 책을 잘 못 읽으면 속으로 '얘가 설마?'하고 걱정을 했었다. 이 고모는 없는 걱정도 사서 하는 성격이라……. 그런데 그런 성격의 사람이 나만은 아닐 것이라 생각한다. 아니어야 한다. 하여간 그런 걱정을 앞서 하는 사람에게 적게나마 도움을 줄 수 있는 정보였다. 거기에 서포터즈가 먼저 읽었다는 책들 중 몇몇은, 기회가 되면 읽어보고 싶어졌다. 역시 세상은 넓고 책은 그보다 더 많다.

 

  특정 장르를 열광적으로 좋아해서, 그 이외의 장르는 어떤 책이 괜찮을지 모르는 나 같은 사람에게는 괜찮은 지침서가 될 것 같은 잡지였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2)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