몸꽝 멸종 프로젝트 - Dr.심의 몸 개그, 그것이 알고 싶다
심현도.이형진 지음, 성낙진 그림 / 청춘스타일 / 2014년 10월
평점 :
품절


  부제 - Dr.심의 몸 개그, 그것이 알고 싶다

  저자 - 심현도, 이형진

  그림 - 성낙진

 

 

 

 

  제목이 인상적이어서 보게 된 책이다. 멸종이라니……. 몸꽝인 존재는 이 지구에서 살아갈 필요가 없단 말인가! 나 같은 몸꽝은 지구를 떠나라는 뜻인가! 엉엉엉

 

  이 책은 다양한 그림과 설명, 도표 등등으로 왜 운동을 해야 하는지 얘기하고 있다. 그리고 그냥 운동만 하는 것이 아니라, 어떤 방법으로, 어떤 식단으로, 어떤 요령으로 하면 더 효과를 볼 수 있을 지 보여주고 있다. 특히 닥터 심이 살을 빼고 싶거나 근육을 갖고 싶은 사람들과 대화를 나누면서 이것저것 알려주는 만화 형식으로 되어 있어서, 금방 이해가 된다.



 

  처음에는 올바른 식단 설계를 위해 영양소에 대해 얘기한다. 단백질이나 지방, 탄수화물 등에 대해 우리가 잘못 알고 있던 점들을 짚어주면서 현대 사회에서 어떻게 요령껏 먹을 수 있는지 알려준다.

 

  뒤이어 저자는 영양소들의 상호관계를 이해했으면, 그것을 바탕으로 식단을 어떻게 짜면 좋은지 말한다. 소금보다 더 나쁜 것이 설탕이라는 것을 강조한다. 단맛이 강한 고추장이 들어간 비빔밥보다 족발이 차라리 낫다는 부분에서는 ‘헐!’하고 놀랐다. 비빔밥에는 채소가 많이 들어가서 더 좋은 게 아니었나? 그 정도로 저자는 설탕의 위험성에 얘기하고 있었다. 운동하고 나서 이온 음료를 마시는 건 좋은 생각이 아니라고 말한다.

 

  이어서 저자는 어떤 방법으로 운동을 해야 효과적으로 살을 빼고 근육을 만들 수 있는지 설명한다. 똑같이 런닝 머신을 해도 더 유용한 방법이 있다는 것이었다. 그리고 간단하게 실내에서 할 수 있는 운동을 알려준다. QR코드가 곁들여 있어서, 사진만으로 잘 모르겠다 싶으면 스마트 폰을 이용해 영상을 볼 수 있다.

 

  마지막으로 오해하기 쉽거나 잘못 알고 있는 다이어트 상식에 대해서 바로 잡아준다.



 

  사실 이 책을 월 초에 읽었는데, 몇 주 따라서 해보고 리뷰를 쓰려고 했다. 하지만 뜻밖의 복병, 예를 들면 감기라든지 연말 약속이라든지 등등등이 겹치면서 해보기는커녕 평소에 하던 운동도 못하는 한 달이 되어버렸다. 그래서 연말을 보내기 전에 다시 한 번 읽어보고 마음을 다잡겠다는 의지로 리뷰를 작성한다. 거의 매년 다이어트 책을 한 권씩 읽는 것 같은 생각이 드는데, 이번에는 꼭 열심히 해서 내년에는 더 이상 다이어트 책을 읽는 일이 없어야겠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