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OW! 지구 - 놀랍고 경이로운 지구 이야기 DK WOW 시리즈 1
DK 편집부 지음, 최변각 감수 / 드림피그 / 2011년 8월
평점 :
절판


  부제 - 놀랍고 경이로운 지구 이야기

  저자 - DK 편집부

 

 

 

 

 

  역시 지난 도서 정가제 시행 전에 미친 할인율을 보이기에 조카 크리스마스 선물로 구입한 책이다. 전에 DK 공룡도 그렇지만, 제 가격을 주고 사도 전혀 아깝지가 않을 책이었다. 물론 그래도 정가보다 싸게 사서 내 기쁨이 두 배가 되긴 했다.

 

  이 책은 지구에 대한 책이다. 작년에 사준 'DK 한눈에 딱 보이는 비주얼 백과'가 별과 지구에 대해 전반적인 것, 특히 건축물까지 다뤘던 것에 비하면, 이 책은 지구에 관한 것만 다루고 있다. 물론 지구에 대해 얘기하자면 태양계와 달에 대한 항목이 빠질 수는 없어서, 첫 부분에 들어있긴 하다.


사진 출처 - 출판사에서 온라인에 올린 것입니다


 

  『행성 지구』부분에서는 은하계, 태양계 그리고 달에 대해 간략하게 다루고, 지구의 구조라든지 대륙의 이동 현상, 단층과 지진, 화산, 온천 등에 대해 얘기한다. 글자보다 사진이 더 많아서, 페이지를 펼쳐보기만 해도 내용이 한 눈에 들어온다.

 

  『암석과 광물』에서는 여러 가지 광물과 원석의 사진과 특징, 풍화와 퇴적과 그로 인해 생겨난 퇴적암이나 변성암 등을 다루고 있다. 자기는 돌이 이렇게 종류가 많은지 몰랐다고 조카가 말했다. ‘사람도 다 같은 사람이지만, 다 다르잖아.’라고 했더니, 이해가 가는 모양이다.

 

  『물과 날씨』는 물의 순환에 대해서 보여주고, 그로 인해 생겨난 여러 가지 지형에 대해서 얘기한다. 그와 동시에 날씨와 구름까지 이어진다. 구름의 종류 사진을 보더니, 자기가 못 본 것도 있다고 언젠가는 꼭 보고 말겠다고, 쓸데없는 의지를 불태운다.

 

  『생명체가 사는 지역』은 지구에서 생물들이 사는 여러 가지 지역을 보여준다. 사막, 습지, 초원, 섬 등에 사는 독특한 형태의 다양한 생명체들의 사진이 들어있다.

 

  『지구에 영향을 끼치는 인간』에서는 농사짓는 방법에 따른 분류와 광산의 형태, 도시 등에 대해 얘기한다.


사진 출처 - 출판사에서 온라인에 올린 것입니다


 

  어느 정도 지구의 환경과 여러 가지들에 대해 알아볼 수 있는 책이었다. 사진에 치중하느라 글자가 좀 작은 감이 있지만, 너무 글자가 크면 사진과 헷갈릴 수도 있으니까……. 조카가 고모는 진짜 신기한 책만 사준다고 아주 좋아한다. 다행이다, 마음에 들어 해서.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