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제 - Grabbers , 2012

  감독 - 존 라이트

  출연 - 리차드 코일, 루스 브래들리, 러셀 토베이, 랄로 로디

 

 

 

 

  유쾌한 촉수 괴물 영화였다. 다만 촉수괴물하면 떠오르는 그런 이미지가 나오지는 않았다. 이 영화의 촉수 괴물은 사람을 잡아다가 옷을 벗기는 대신, 헤드 샷을 날린다. 아쉽다.

 

  거의 노인들만 살고 있는 것 같은 아일랜드의 에린 섬. 어느 날 빛나는 뭔가가 바다에 떨어진다. 한편 섬의 경찰서장이 휴가를 떠나자, 본토에서 경관 리사가 대타로 자원해 온다. 고래들이 알 수 없는 이유로 뗴로 죽어 해변에 올라온 날, 어부 패디가 바닷가에서 알을 여러 개 주워온다. 그리고 그 날 이후, 마을 사람들이 하나둘씩 살해당한다. 섬의 경찰인 오셔와 본토에서 온 리사, 섬의 의사 사이먼 그리고 어부 패디는 그것이 바로 거대한 촉수 괴물의 짓이라는 걸 밝혀낸다. 하지만 태풍이 올려오고 있어서 본토에서의 지원은 기대할 수 없는 상황. 과연 섬마을 사람들은 거대 촉수 괴물과 그 새끼들의 공격에서 살아남을 수 있을까?

 

  괴물이 나와서 사람을 죽이고 다니는데, 웃겼다. ‘그래버’라 이름 붙여진 괴물의 새끼들은 마치 학창시절 과학 교과서에서 보았던 말미잘처럼 생긴 것이, 꼬물거리면서 기어 다니는 게 귀여웠다. 게다가 촉수 괴물이라 해서 느리게 이동할 줄 알았는데, 엄마 그래버의 이동 방법은 가히 상상이상이었다. 굴러다녔다. 아주 빠른 속도로.

 

  그래버에게서 살아남는 방법을 보면서 황당했다. 문득 예전에 보았던 영화 ‘패컬티 The Faculty, 1998’이 떠올랐다. 그 영화에서는 외계생명체에게서 살아남는 방법이 약물이었다. 그런데 이 ‘그래버스’에서는 술을 많이 마시면 괴물이 싫어한다. 음, 인간에게 안 좋은 것은 괴물에게도 안 좋다는 것인지, 아니면 술을 많이 먹으라고 간접적으로 광고하는 것인지 모르겠다.

 

  영화는 재기발랄한 대사들이 철철 넘친다. 괴물이 있는 곳을 찾으러 가면서 노인은 이 모든 것이 지구 온난화 때문이라고 열변을 토한다. 그러면서 전 세계가 물에 넘치는데 우리는 아가미가 없다고 한탄을 한다. 그렇다! 그 괴물은 부화하려면 물이 필요한데, 지구 온난화로 다 녹아서 바닷물이 많아지니까 괴물도 많아지는 것이다. 게다가 사람들에게 괴물이 있으면 불안해 할 테니 그냥 한 곳으로 모이라고 하자 시큰둥해한다. 그러다가 술을 공짜로 준다니까 모두들 환호성을 지르는 장면도 재미있었다. 역시 공짜 술이 제일 맛있다는 사실을 아는 모양이다. 못 마시는 술을 잔뜩 먹고 겁을 상실한 채 괴물에게 맞서는 리사의 모습도 귀여웠고, 괴물과 싸우겠다고 의자 하나 들고 있는 의사도 웃겼다.

 

  괴생명체가 나오는 영화중에서 이렇게 유쾌하게 본 것은 ‘불가사리 Tremors , 1990’ 이후 오랜만이다.

 

  아, 술 마시고 싶다.

 

  이 영화, 음주를 적극적으로 권장하는 작품이었다.

 

 

 

  제목의 Grab을 보니까 갑자기 '그랩 윤'이 떠오르는데, 그 분은 뭐하시나 모르겠다.

 

 

 



댓글(2) 먼댓글(0) 좋아요(5)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만병통치약 2014-12-15 23:47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ㅋㅋ 피맛골 가 보세요 혹시 만날수도 영화 미치겠네 누가 이런 영화를 만들고....

바다별 2014-12-15 23:48   좋아요 0 | URL
영국에서 만들었지요 ㅋ 그래도 보면서 많이 웃었어요 ㅋ