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입] Deliver Us From Evil (인보카머스)(지역코드1)(한글무자막)(DVD)
Sony Pictures / 2014년 10월
평점 :
품절


  원제 - Deliver Us from Evil , 2014

  감독 - 스콧 데릭슨

  출연 - 에릭 바나, 에드가 라미레즈, 올리비아 문, 숀 해리스

 

 

 

 

 

 

  이 영화는 실화를 바탕으로 했다고 한다. 뉴욕에서 경찰을 하던 '랄프 서치'가 자신이 겪은 기이한 경험들을 책으로 냈는데, 그것을 바탕으로 영화를 만들었다고 시작 부분에 나온다. 이렇게 되면 믿어야 하나 말아야 하나 고민하는 것은 보는 사람의 몫이 된다. 특히 나같이 귀가 얇고 팔랑거리며 소심하고 겁 많은 사람은 고민하게 된다. 이걸 믿어 말어?

 

  2010년 이라크에서 전투중인 군인들이 동굴에서 뭔가 발견하면서 영화는 시작한다. 그리고 2013년 뉴욕에서는 이상한 사건이 연이어 일어난다. 쓰레기통에서 발견된 갓난아기의 시체, 아이를 동물원 사자 우리에 던진 엄마, 이상한 소리가 들리는 지하실, 이상한 문자가 쓰여 있는 벽 등. 사건을 수사하던 형사 랄프는 이 모든 것이 연결되어있음을 깨닫는다. 그리고 연관된 사람들을 조사하던 중, 그에게도 기이한 일들이 일어나면서 서서히 위험이 닥치는데…….

 

  그런데 악령에 빙의된 것 같은 사람들과 퇴마사가 나오는 영화들은 대부분 일정한 패턴이 있는 것 같다. 처음에는 불가사의하고 다소 잔혹한 사건이 일어난다. 그러면 주인공은 굳이 그것을 과학적으로 이해하려고 노력한다. 하지만 아무리 노력해도 되지 않자, 주인공은 결국 그것이 선과 악의 영역이라고 받아들이며 종교적인 도움을 얻고자 조언을 구한다. 이제 악은 주인공과 그 주변 사람을 노리고, 최후의 일전을 벌인다. 어찌어찌해서 악은 물러가고, 주인공은 평화를 되찾는다. 하지만 악은 다른 곳에서 모습을 드러낸다. 거기에 퇴마 장면은 영화마다 다르지만, 조금 지루한 것이 특징이다. 이 영화도 비슷한 구성으로 흘러간다.

 

  랄프에게만 계속해서 보이는 환각은 사람을 깜짝 놀라게 한다. 그리고 그에게도 희생자들이 겪었던 문제가 일어나지 않을까하는 우려를 하게 된다. 특히 그의 귀여운 딸과 아리따운 부인이 나올 때마다 그런 걱정을 하게 된다.

 

  그런데 퇴마에 관련된 얘기가 나오면서부터는 그 전까지 빠르게 진행되던 속도가 서서히 늘어지기 시작한다. 목이 360도 돌아가는 애가 없어서 그런가? 아니면 신부나 랄프의 고해성사 해주기 때문이었을까? 그 장면이 왜 들어가 있는지 짐작은 하겠지만, 굳이 넣어야 했을까하는 의문도 들었다. 그것도 아니면 퇴마가 이루어지는 과정에서 감동을 주고 싶은 감독의 의도를 받아들이지 못한 내 감성 때문일지도 모르겠다. 명색이 선과 악의 대립인데, 어딘지 모르게 한 쪽이 지고 들어가는 느낌이다.

 

  하여간 인형은 별로 좋지 않다. 영화 ‘애나벨 Annabelle , 2014’도 그렇지만, 이번 작에서도 인형은 불길하게 나온다.

 

  결국 미국이 이라크를 침공하지 않았으면 군인들이 그 동굴에 들어갔을 리도 없고, 그랬다면 악령에 빙의된 사람들도 나오지 않았을 거다. 그러니까 모든 사건의 원흉은 조지 부시?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