헌티드 힐
윌리엄 말론 감독, 브리짓드 윌슨 외 출연 / 엔터원 / 2007년 10월
평점 :
품절


  원제 - House on Haunted Hill , 1999

  감독 - 윌리암 말론

  출연 - 제프리 러시, 팜케 얀센, 테이 딕스, 피터 갤러허

 

 

 

 

  예전에 어떤 언덕 위에 하얀 집, 아니 정신병원이 있었다. 그곳의 의사와 간호사는 정신병을 치료한다는 명목으로 입원 환자들에게 온갖 잔혹한 실험을 가했었다. 그러다 아주 우연한 사고로 환자들이 병동에서 탈출하면서, 의사와 간호사들은 자기들이 했던 그 방법 그대로 환자들에게 살해당한다.

 

  30년 후, 부유한 한 남자가 그 병원을 사들여 개조한다. 그는 몇몇 사람을 초대해서, 하룻밤을 그곳에서 버티면 백만 달러를 주겠노라 제안한다. 그는 그곳에 온갖 장치를 꾸며놓고 사람들의 반응을 감시 카메라로 엿볼 계획이었다. 그런데 모든 출구가 봉쇄된 저택에서 이상한 일들이 벌어진다. 그곳에는 그들만 있는 게 아니었다. 사람들은 하나둘씩 의문의 죽음을 당하고, 마침내 저택 깊숙한 곳에 봉인되어있던 뭔가가 깨어나는데…….

 

  예전에 동생과 비디오로 빌려보면서 무서워했던 영화이다. 그 당시 ‘더 헌팅 The Haunting , 1999’이라는 영화도 같이 봤는데, 이게 더 무서웠던 기억이 난다. 이번에 애인님이 무슨 내용인지 궁금하다고 해서, 같이 보게 되었다.

 

  예전에 동생하고 볼 때는 무서웠는데, 이번에는 그냥 그랬다. 이미 언제 귀신이 나올지, 무슨 내용이 이어질지 알기 때문이 아닐까하는 생각도 들었지만, 그건 아닌 것 같다. 왜냐하면 일본 영화 ‘주온 Ju-on: The Grudge, 2000’은 다 알고 봐도 무서우니까 말이다.

 

  그러면 왜 안 무서웠을까? 아마 비슷한 소재로, 더 자극적인 영화를 이미 많이 보았기 때문이 아닐까 싶다. 솔직히 폐쇄된 병원에 들어간 사람들이 뭔가에 홀리거나 과거 그곳에 있던 존재들의 유령에 당하는 소재는 좀 흔하다. 게다가 요즘 과학기술의 발달은 혀를 내두를 정도이고, 사람들의 잔인성은 갈수록 수위가 높아지고 있다. 화면이나 상황이 예전 작품보다 자극적일 수밖에 없을 것이다. 그러니 거의 15년 전의 영화 화면이 눈에 들어올 리가 없었다. 다만 예외적으로 ‘주온’은 갈수록 수위가 낮아지고 스토리의 정교함이 무뎌져서, 새로 영화가 나올 때마다 예전 것이 제일 무섭다는 생각이 들지만…….

 

  이 영화의 기본 스토리는 괜찮으니까 최신 CG로 다시 만들면 어떨까하는 생각을 하다가, 이상한 기분이 들었다. 내 기억으로 이 영화는 1959년에 만들어졌던 동명의 영화를 리메이크 한 것이다. 1999년의 사람들도 1959년 작이 스토리는 좋은데, 특수 효과가 너무 구식으로 보여서 그 당시의 최신 기술을 이용해서 리메이크를 했을 것이다. 그런데 2014년을 살아가는 나는 또 다시 이 영화는 스토리가 좋으니까, 최신 기술을 이용해서 다시 만들면 좋겠다는 생각을 하고 있다. 이건 도대체 어떤 심리인거지?

 

  내가 이상한 걸까? 결국 내가 영화를 보는 기준은 CG라는 걸까? 아니면 최근 들어 스토리와 화면이 잘 어우러진 멋진 호러 영화를 보지 못해서 이러는 걸까? 잘 모르겠다. 나중에 누군가 최신 과학 기술을 이용해 악령들의 형상을 근사하게 만들어내면 알 수 있을 것 같다. 비교가 될 테니까.

 

  한 가지는 확실하다. 이 영화, 괜찮았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