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래머 버디 I - 처음 만나는 문법 친구
이찬승 지음 / 능률교육(참고서) / 2006년 10월
평점 :
구판절판


  부제 - 처음 만나는 문법 친구

  저자 - 이찬승

 

 

 

 

  문법을 띄엄띄엄 공부한 막내 조카에게 권한 책이다. 미국 교과서 읽는 시리즈로 약간 문법을 접했고, 학교 방과 후 교실에서 조금 배워서 뭔가 정리를 해줘야겠다는 생각에 골랐다. 그림도 많고, 문제도 적어서 거부감이 덜 들거라 예상을 했었다.

 

  책은 단원별로 나뉘어져있었고, 각 단원의 시작은 그림이었다. 뒤이어 배물 문법의 가장 기본적인 사항을 대사로 표현하고 있었다. 그리고 여러 문장을 시디로 들어보도록 되어있다. 이후 간단한 설명이 죽 이어지면서, 중간에 서너문제 확인학습차 풀어보라고 들어있다. 그 다음은 전체적인 사항을 파악했는지 연습 문제가 있다.



 

  워크 북이 따로 있어서, 각 단원 별로 두 장 분량의 문제가 있다. 그리고 두 단원마다 종합 문제가 한 장 정도. 문제 수가 다른 문법 책과 비교하면 좀 적다. 아마 가장 기본 사항만 다루고 있기 때문이 아닐까 싶다. 1권은 쉬우니까. 그런데 서점에서 보니 2권이나 3권도 비슷한 두께이다. 그런데 다루는 문법은 기본을 넘어서는 것 같기도 하고...



 

  부제가 처음 만나는 문법 친구이지만, 한 번도 문법을 접하지 않은 아이가 하기에는 조금 어려울 수도 있다. 설명이 진짜 딱 기본 사항만 나와있어서, 응용을 하기에는 벅찰 때도 있다. 다른 책으로 문법을 공부한 아이가 정리하는 차원으로 풀면 쉽지도 어렵지도 않게 적절할 것 같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