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교과서 읽는 리딩 Preschool Plus(1) 예비과정 플러스 (Student Book + Workbook + Audio QR code) - 유.초등생용(예비과정) 미교 읽는 리딩 Preschool
마이클 풋럭.e-Creative Contents 지음 / 키출판사 / 2014년 7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저자 - Michael A. Putlack, e-Creative Contents

 

 

 

  막내 조카가 집에서 공부했던 미국 교과서 읽는 시리즈이다.

 

  이 교재는 예비과정인 프리 스쿨과 준비 과정인 Pre K 단계의 사이에 해당한다. 

 

  예비에서 준비로 넘어가면, 갑자기 문장도 길어져서 마음의 준비가 필요했다. 그래서 막내 조카도 예비 과정을 공부하고 준비로 넘어가면서 어려워지자, 하기 싫어했다. 어렵다고 투덜거리기도 하고, 읽기 싫어했다. 그 때문에 예비 과정은 1권을 끝내고, 그만 뒀다. 대신에 학교에서 하는 방과후 프로그램에서 영어 읽기를 공부시키기로 했다.

 

  출판사에서도 그런 사실을 알아차리고, 늦게나마 난이도를 조절하서 단계를 하나 더 넣은 모양이다. 그리고 구성도 좀 달라졌다.

 

  우선은 주제가 되는 본문 읽기에 필요한 단어와 간단한 표현을 익힌다. Key Words는 가장 기본적인 단어이고, Power Words는 심화된 단어이다.



 

  그 다음은 본문에 나오는 문법을 한 두개 배우고, 읽기를 시작한다. 문법은 진짜 제일 기본부터 알려준다. 명사의 복수형을 쓰는 법이라든지 동사 현재형에 관한 것들이다. 



 

  마지막으로 본문과 단어를 제대로 공부했는지 문제를 풀고, 이어서 문법도 제대로 파악했는지 문제를 푼다.



 

  꽤 마음에 드는 구조였다. 읽기뿐만 아니라 단어와 문법, 그리고 다운받은 MP3로 듣기까지 어느정도 학습할 수 있었다.

 

  막내 조카에게 이 책을 보여주면서 '공부할래?'라고 묻자, '고모는 날 뭘로 보냐'는 눈빛으로 바라본다. 그리고 "고모, 내가 이거 할 수준은 아니죠."라고 대답한다. 미안하다, 예비 과정을 끝낸지 몇년이 지났지. 내 막내 조카에게는 너무 늦게 나왔지만, 앞으로 영어 공부를 시작하려는 초등학교 1,2학년인 어린 친구들에게는 적합할 것 같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