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3구문 기본편, 매일 3단계로 끝내는 영어구문 훈련 (예비고, 고1,2) - 모의고사 기출문장으로 구문원리를 이해하는 新개념 공부방법, 2014년 매3 시리즈 2014년
키출판사 영어학습방법연구소 엮음 / 키출판사 / 2014년 7월
평점 :
품절


  영어는 어렵다. 웬만한 독해를 하려면 단어부터 시작해서 구문, 문장, 문단으로 이어지는 단계를 거쳐야 한다. 마치 게임에서 렙업하는 것과 비슷하다. 차근차근 단계를 밟아가야 하고, 중간에 너무 지겨워서 포기하고 싶을 때도 있다. 하지만 그 단계를 넘어가는 데 성공하면 누구도 넘볼 수 없는 값진 부상이 따라온다. 물론 게임은 해킹당하지만 않으면 자기 것이지만, 영어 공부는 복습해주지 않으면 까먹을 수 있다. 하지만 어느 정도 복습을 해두면 절대로 까먹지 않는다.

 

  이 책은 구문 연습을 다루고 있다. 단어와 문법은 어느 정도 알지만, 긴 문장 독해에 약한 경우에 학습하면 좋을 것 같다. 사실 한국어도 문장이 길어지면 주어 술어 찾는 게 어려워지고, 무슨 말을 하는지 애매한 경우가 있다. 한국어야 어떻게 답을 찾아내지만, 영어 같은 경우에는 그게 힘들 수도 있다. 어디서 끊어 읽어야하는지도 모르겠고, 술어가 무엇인지 찾았는데 그게 잘못된 경우엔 전체적인 의미가 이상해지기도 하다.

 

  그래서 이 교재는 문장에서 자주 쓰이는 단어를 기본으로 알려주고, 간단한 문법 팁을 보여준다. 그리고 그것들을 바탕으로, 문장들을 예시로 보여준다. 그런데 그 길이가 만만치 않다. 다행히 처음에는 끊어 읽기를 어떻게 해야 하는지 알려준다. 그 순서대로 하다보면 문장이 어떤 의미인지 어느 정도 파악할 수 있다.




 

  그 다음 단계는 혼자서 문장들을 해석해보게 한다. 앞에서 연습한 것들이 다시 나오지만, 처음에 했을 때보다 자연스러워졌다는 걸 느낄 수 있다. 그리고 혹시나 시간이 지나면 까먹을까봐 이틀에 한 번씩 테스트를 하도록 구성해놓았다. 이 테스트는 앞부분과 달리 문장만 해석하는 것이 아니라, 실제 시험처럼 준비해놓았다. 그래서 지금까지 공부한 것이 어떻게 시험에서 응용되는지 경험할 수 있다.




 

  이 책은 어느 정도 단어와 문법을 알고 있는 학생들에게 적합할 것 같다. 이 교재를 끝낸 다음에는 전에 나왔던 독해 교재나 구문 단어 교재를 풀면 될 것이다. 바라는 점은 이 책보다 좀 더 쉬운 중학생용 교재도 있었으면 하는 것이다. 요즘은 중학생도 구문이나 독해 공부를 필요로 하니까 말이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4)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