킬 포 미
마이클 그린스팬 감독, 케이티 캐시디 외 출연 / 소니픽쳐스 / 2013년 3월
평점 :
품절


  원제 - Kill for Me , 2013

  감독 - 마이클 그린스판

  출연 - 케이티 캐시디, 트레이시 스파이리다코스, 도날 로그, 애덤 디마르코

 

 

 

 

  집을 빌려 같이 살던 친구 나탈리의 실종과 폭력적인 전 남자 친구의 집착으로 힘들어하는 아만다. 새로운 룸메이트로 들어온 후배 헤일리는 그런 그녀를 무척 따랐다. 우연히 전 남자 친구가 아만다에게 폭력을 휘두르는 장면을 헤일 리가 목격하게 된다. 반항하는 아만다와 그녀를 지키려는 헤일리 그리고 두 여자에게 폭력을 휘두르는 전 남자친구. 그 와중에 헤일리는 그만 그를 죽이게 된다. 어찌할 바를 모르던 아만다에게 헤일리는 시체를 치우자고 제의하고, 자기 아버지의 농장에 파묻어버린다.

 

  이후 헤일리는 아만다에게 자기가 그녀의 문제를 해결해주었으니, 이제 그 보답으로 자기 아버지를 죽여 달라고 부탁한다. 어머니를 죽인 아버지를 용서할 수 없다는 것이었다. 그리고 아만다에게 집착을 하면서 명령조로 지시하기 시작한다. 결국 그를 죽이러 갔던 아만다는 뜻밖의 사실을 알게 되는데…….

 

  미국 드라마를 자주 본 사람이면 ‘아!’하면서 기억할 배우가 아만다 배역을 맡았다. 얼굴이 낯익어서 누군가 검색해봤더니 ‘애로우’와 ‘하퍼스 아일랜드’에서 나왔었다. 얼굴도 예쁘장하고 다양한 배역을 많이 맡았던 배우이다. 그리고 헤일리 배역을 맡은 배우도 꽤 예쁜 외모를 가지고 있었다.

 

  그런 두 배우가 애매모호한 동성애적 장면을 보여줄 때는 화면이 참 예뻤다. 무엇보다 둘의 키스신이 참 화끈했다. 키스와 애무 정도의 단계에서 영상이 바뀌었지만, 다음 장면을 보면 그 사이에 뭔 일이 있었다는 추측이 가능했다. 흐음, 두 사람 다 남자에게 상처받은 과거가 있으니, 서로의 아픔을 잘 알고 보듬어준다는 설정인가보다. 그야말로 동병상련!

 

  하지만 그렇다고 해서 둘 사이에 애정이 싹튼 것 같지는 않았다. 그 다음 둘의 행동을 보면, 한 명은 좋아하는 것 같은데 다른 한 명은 후회하는 것 같았다. 그럼 그냥 즐기기만 한 건가……. 그럼 동병상련이 아닌데? 뭐지? 그냥 분위기에 휩쓸렸다고 해도, 갑자기 동성과 섹스를 할 수 있는 건가? 그럼 그녀는 양성애자? 하지만 그런 힌트는 전혀 없었다. 그냥 관객을 위한 서비스 장면이었나 보다.

 

  영화는 내용을 조금 꼬아놓았다. 아무래도 마지막 반전을 주기 위해서였나보다. 결론적으로 말하면 ‘범인인 듯 범인 아닌 범인 같은 너’라고 하면 될까? 이 사람도 범인같이 보이게 하고, 저 사람도 의심가게 만들어 놓고, 요 사람도 혹시나 하는 마음이 들게 했다. 그러다가 결국 한 사람으로 마무리를 지었지만, 흐음. 범인이 왜 그런 짓을 하는지 설명은 나오지 않았다. 그가 왜, 언제부터 그랬는지 전혀 밝혀지지 않았다. 하긴 여주인공에게만 초점을 맞추었지, 다른 사람에게는 그리 관심을 주진 않은 것 같다.

 

  감정적 흐름에 관한 부분이 많이 아쉬운 영화였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