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학 Word Partner 워드 파트너 - 1단어+1단어=3어휘를 암기하는 효과가 있는 NEW 중학 영단어 VOCA(보카)
키출판사 영어학습방법연구소 엮음 / 키출판사 / 2014년 3월
평점 :
절판


  부제 - 1단어+1단어=3어휘를 암기하는 효과가 있는 NEW 중학 영단어 VOCA

  저자 - 키출판사 영어학습방법연구소

 

 

 

  BASIC(중1)단계, INTERMEDIATE(중2~중3)단계, 그리고 ADVANCED(중3~고1) 총 세 단계로 이루어져있다. 부제에 나와 있는 것처럼, 연관성이 있는 두 단어를 한꺼번에 외우도록 되어있다. 중1단계에서는 주변에서 듣거나 볼 수 있는 단어들이고, 중3단계는 숙어 형식으로 되어있다.

 

  예를 들면 BASIC 부분에서는 a global leader라는 어구에서 각각 global과 leader라는 단어를 익힌다. 혹시라도 단어의 뜻을 까먹었더라도, a global leader라는 어구의 의미를 기억하면 된다.


  ADVANCED 단계에서는 조금 복잡해지고 단어가 길어진다. avoid one's responsibility라는 숙어를 보자. avoid와 responsibility의 뜻을 외우면, 자연스럽게 숙어도 알게 된다.



 

  요일별로 나뉘어져 있고, 후반부에는 기본 숙어가 첨부되어있다. 또한 한쪽 분량의 연습문제가 들어있다. 그리고 맨 뒷부분에도 역시 한쪽 정도 재확인을 할 수 있도록 문제가 붙어있다.

 

  조금 공부를 해봤는데, 생각보다 쉽게 외울 수 있었다. 아무래도 어구의 뜻을 알면 단어의 의미가 저절로 외워지고, 단어를 익히면 어구가 외워지기 때문인가 보다. 부제의 '1단어+1단어=3어휘'라는 말이 이해가 되었다.

 



  물론 대부분의 영단어는 두 개 이상의 뜻을 갖고 있기에, 한 가지만 외워서는 되지 않는다. 그렇지만 처음 단어를 외우는 친구들에게는 적합하다고 여겨진다. 우선 하나를 제대로 외워놓으면, 다른 뜻은 그냥 첨가만 하면 되니까 말이다. 꽤 괜찮은 단어 책이라 생각한다.

 

  다만 너무 크기가 커서 휴대하기에는 조금 곤란해서 아쉬웠다. 포켓북 형식으로 작게 만들어진 부록이라도 있으면 좋겠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