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퍼스 크리퍼스 2 - 아웃케이스 없음
빅터 살바 감독, 레이 와이즈 외 출연 / 에스엠픽쳐스(비트윈) / 2008년 3월
평점 :
품절


 원제 - Jeepers Creepers II , 2003

  감독 - 빅터 살바

  출연 - 레이 와이즈, 조나단 브렉, 가리카이 무탐버와, 에릭 네닝거

 

 

 

  1편의 사건이 발생하고 며칠 지나지 않은 시점이 배경이다. 평화로운 옥수수 밭에서 놀던 한 소년이 납치되는 장면으로 시작한다. 옥수수 밭과 소년이라니, 문득 스티븐 킹의 소설 ‘옥수수 밭의 아이들 Children of the Corn’이 떠올랐다. 어린 아들을 잃은 아버지와 동생을 잃은 형은 복수를 다짐하며, 놈의 뒤를 쫓기 시작한다. 한편 불이 난 교회에서 수많은 시체가 발견되면서 마을에 긴장감이 도는 와중, 스쿨버스를 탄 한 무리의 운동부 학생들과 치어리더들이 이동을 하고 있었다. 그런데 어디선가 표창이 날아와 타이어를 펑크내버렸다. 도로 한복판에서 오도 가도 못하는 상황에서, 1편의 그 놈이 사냥을 시작하는데…….

 

  아들을 잃은 아버지를 보는 순간, ‘게임은 끝났다.’라는 생각이 들었다. 그 역할을 맡은 배우 레이 와이즈는 미국 드라마 ‘트윈 픽스 Twin Peaks, 1990’에서 광기가 넘치다 못해 철철 넘치는 미친 연기를 보여줘서 강렬한 인상을 남겼었다. 일명 로라 아빠. 그리고 역시 드라마 ‘리퍼 Reaper,2007’에서 카리스마 넘치는 악마 역을 맡았었다. 이후 절대로 지지 않는 악덕 변호사 같은 역할로 간간히 모습을 보이면서, 절대로 잊을 수 없는 사람이 되었다. 그래서 그가 나와 복수를 다짐하자, 엉뚱하게 놈이 불쌍하게 여겨졌다. ‘넌 이제 죽었다. 저 배우가 당하는 역할을 맡을 리가 없고, 또 얌전하게 죽일 리가 없잖아.’ 그래서일까? 놈이 잡히거나 죽을 거라는 건 이미 내 마음속에서는 기정사실이 되어버렸다.

 

  지난 1편에서는 꿈으로 예지를 하는 심령술사 아줌마가 나왔다면, 이번에는 꿈에서 계시를 받는 여학생이 나왔다. 버스를 타고 가면서 소녀가 꿈을 꾸는데, 1편에서 나왔던 남매 중의 한 명과 영화 시작 부분에서 납치당한 소년이 손가락으로 방향을 가리키며 뭐라고 열심히 외쳤다. 목소리는 들리지 않았지만, 그들의 몸이 성하지 않은 걸로 봐서는 위험하다고 경고하는 것이리라. 그런데 그런 능력이 있다는 얘기도 없었는데 갑자기 예지몽을 꾸는 소녀의 등장은 좀 어색했다. 놈과 무슨 연관이 있는 것도 아니고 말이다. 1편과 연관을 만들기 위해서 억지로 만든 것이라는 생각이 들었다.

 

  영화는 1편보다 약간은 코믹한 면이 좀 부각되었다. 아무래도 다양한 아이들이 나와서인가보다. 운동부답게 아이들은 혈기왕성하고 자존심도 강했다. 그래서 의견충돌도 많이 일어나고, 서로 자기주장만 내세우기도 하고. 어떤 장면은 진지하고 잔인했는데, 또 다른 장면은 그런 분위기를 누그러뜨리려고 했는지 좀 우스꽝스럽기도 했다. 그래서 영화가 전반적으로 가벼운 느낌이 들었다. 특히 감독의 배려인지 차가 펑크 났을 때, 남학생들이 웃통을 벗고 버스 위에서 일광욕하는 서비스 장면도 있었다. 보는 사람 입장에서는 무척이나 고마웠다. 좀 더 오래 벗겨둬도 좋았을 텐데하는 아쉬움도 약간 들었다.

 

  3편이 나온다 만다 얘기가 계속 들린다. 설마 23년 후에 나오는 건 아니겠지? 영화는 가족을 잃은 사람의 분노는 어마어마하다는 걸 보여주며 끝이 난다. 대단한 복수심이다.

 

 

 


댓글(1) 먼댓글(0) 좋아요(2)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
 
 
꽃보다현금 2014-06-12 19:57   좋아요 0 | 댓글달기 | 수정 | 삭제 | URL
남학생들 몸 좋더라구요...
그리고 글 제목 적절하네요 ㅋㅋㅋ
Humorous하심ㅋㅋㅋㅋ