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교과서 읽는 리스닝 & 스피킹 PreK 준비편 3 (Student Book + Workbook + Audio QR code) - 초등생용 미교 읽는 리스닝&스피킹 PreK 코스 3
Michael A. Putlack 외 지음 / 키출판사 / 2013년 1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저자 - Michael A. Putlack,e-Creative Contents




  드디어 준비편 3권까지 왔다. 그러고보니 내가 이 책의 리뷰를 꾸준히 적었던가 하는 의문이 든다. 몇 번 빼먹은 것 같기도 하고.... 하여간 그동안 무리없이 잘 따라갔다.


  준비편은 책 크기가 예비 과정편보다 전체적으로 조금 더 커졌다. 사진과 그림은 총천연색으로 아이들의 호기심을 불러일으킨다. 간혹 귀여운 꼬마아이가 나오면 '귀엽다'는 반응이 튀어나온다. 하라는 공부는 안 하고, 등장 인물에만 관심 주기냐!


  앞선 책들과 마찬가지로 주변에서 볼 수 있는 날씨라든지 동식물에 대한 명칭과 그들의 특징등에 대해서 공부한다. 중복되는 경우도 있지만, 조금씩 깊이있게 들어가고 있다. 예를 들어 1,2권에서 날씨에 대해 일반적인 상황, 그러니까 1권에서 비 rain이라는 단어를 배우면, 2권에서는 비오고 바람부는 rainy and windy라는 날씨를 배운다. 그걸 이번 3권에서는 rainstorm이라든지 홍수 flood 같은 어휘까지 익히는 것이다.





  그리고 과거, 현재, 미래 시제까지 다양하게 활용해서 묻고 대답하는 연습을 한다. 어제 날씨라든지 동물이 어릴 적에는 이름이 뭔지, 식물의 재배 과정을 통해 과거 시제를 익히고, 지금 날씨를 통해 현재 시제를, 씨앗이나 어린 동물이 커서 무엇이 되는지 내일 날씨는 어떻게 되는지를 말하면서 미래 시제를 배우는 것이다.


  또한 전에는 간단한 짧은 문장 읽기였던 부분이 3권부터는 짧은 문장이지만 꽤 길게 이어진 이야기가 되었다. 떠듬떠듬이지만 읽어가는 모습이 귀여웠다. 하지만 모르는 단어 발음을 밑에다 쓰는 건, 조카야 그건 좀 아니지 않을까...?





  워크북 역시 올 컬러로, 교재에서 듣기 문제로 나왔던 대여섯 문장이 받아쓰기로도 나온다. 그렇다고 문장을 다 쓰는 게 아니라, 중간 빈칸에 맞는 단어를 듣고 적는 것이다. 하지만 옆에 힌트가 다 있어서...듣기보다는 그걸 보고 베껴쓰는 것 같다, 내 조카님은.





  그런 부분은 좀 마음에 들지 않았다. 이건 그냥 듣기 공부보다는 눈치껏 베껴쓰기 연습인 것 같다. 하여간 잔머리 굴리는 건 누굴 닮았는지... 그래도 이 시리즈 덕분에 어느정도 간단한 문장을 듣고 이해할 수 있는 능력이 생긴 것 같아서 기특하기만 하다. 아, 이 팔불출 고모 같으니라고.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