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복한 크리스마스 장식 - 종이로 간단하게 만드는 행복한 크리스마스 1
캐럴라인 조핸슨 그림, 해나 아메드 디자인 / 웅진주니어 / 2013년 11월
평점 :
절판


  원제 - Christmas Decorations To Cut, Fold And Stick (2012년)

  저자 - 캐롤라인 조핸슨




  가위질을 할 줄 알고 풀이나 테이프를 붙일 줄 아는 아이가 있는 집이라면, 이번 크리스마스 때 이 책은 무조건 사야한다. 머스트 해브 아이템!


  막내 조카에게 크리스마스 선물 중의 하나로 어제 미리 주었다. 처음에는 이게 뭐냐고 시큰둥하게 보던 녀석이 나중에는 아주 신이 나서 자야할 시간까지 만들고 있을 정도였다.


  책은 천사 접기, 모빌 만들기, 별 만들기, 하트 만들기, 고리 만들기, 눈 결정 오리기 총 6종류의 크리스마스 장식 만들기를 할 수 있었다. 하지만 종류가 6개지, 만들어 낼 수 있는 갯수는 더 많았다. 인쇄된 종이의 문양이나 색감이 너무 예뻐서 이것저것 골라서 자르는 재미가 있었다.


  책을 펼치면, 만드는 법까지 자세히 나와있다. 먼저 어른이 시범을 보여줘도 좋고, 손재주가 있는 아이는 혼자서 척척 만들어 낼 것이다. 조카는 모빌 만드는 것을 어려워했는데, 내가 먼저 한 번 만들면서 방법을 보여줬더니 척척 접어냈다. 고모는 옆에서 스카치테이프 떼어주는 조수였다.




  그러면서 할머니와 나눈 대화


  "예쁘게 만들어서 할머니 방에 다 걸어둬야지."

  "할머니는 괜찮으니까, 네 방에 해. 다 늙은이 방에 무슨..."

  "아니지요. 이번엔 할머니 방 꾸며야지요. 난 자동차 사고만 안 나면 할머니보다 살 날이 많으니까, 예쁘고 좋은 건 할머니가 먼저 해야지요." (이럴 때만 존댓말 쓴다.)"


  그래서 결국 할머니 방에 주렁주렁 매달아놓고 좋다고 웃었다.




  하지만 그래도 아직 만들 수 있는 페이지가 많이 남아서, 집에 가서 자기 방 꾸미겠다고 가져갔다. 크리스마스때까지 꾸며놓을 테니, 와서 구경하라는데 기대가 된다. 초등학교 1학년과 세 살짜리 아이가 있는 친구에게도 선물로 보내웠는데, 잘 만들었는지 모르겠다. 




  주의점 - 천사 만들기와 눈 결정은 가위질하기가 조금 어렵다. 유치원생이 있는 집이라면 어른이 오려줘야할 지도 모르겠다. 그리고 그 두 개에서 종이조각이 제일 많이 나온다. 이번 기회에 깔끔한 뒷정리를 알려주는 것도 좋을 듯.




댓글(0) 먼댓글(0) 좋아요(2)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