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교과서 읽는 리스닝 & 스피킹 PreK 준비편 2 (Student Book + Workbook) - 초등생용 미교 읽는 리스닝&스피킹 PreK 코스 2
Michael A. Putlack 외 지음 / 키출판사 / 2013년 10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저자 - Michael A. Putlack,e-Creative Contents




  기다리고 기다리던 2권이 나온다는 소식에 냉큼 주문을 했다. 이 시리즈는 예비과정 단계부터 차근차근 계단을 올라가듯이 듣기 공부할 수 있다. 초등학교때부터 듣기 공부하기에는 효과적이다. 아, 물론 복습은 필수다.


  이번 2권에서는 문제에 조금 변화가 생겼다. 우선 제일 큰 차이는 책의 크기가 커지고 두꺼워졌다. 그리고 1권보다 대화문의 길이가 조금 더 길어졌고, 난이도가 좀 높아졌다. 예를 들면 1권까지는 본문만 들으면 금방 답을 고를 수 있었는데, 이번 2권에서는 대화만 듣는다고 답이 골라지는 게 아니었다. 여자 내지는 남자가 원하는 것이 뭔지 질문을 파악해야하고, 시제 변화까지 있어서 시간대도 알아야했다. 왜 이렇게 어렵냐고 투덜거릴수도 있다.




  그리고 워크북이 올 컬러로 바뀌었다. 지난 번까지는 단색은 아니고 2~3가지 색으로만 이루어졌었는데, 이제는 교재처럼 올 컬러. 교재인지 워크북인지 구별이 어려웠다.




  미국 교과서 위주라 그런지, 한국과 다른 풍습이라든지 자연 경관이 많이 나온다. 추수 감사절이나 할로윈 등등. 하지만, 2단원에서 설날에 먹는 특별한 음식에 떡국이 나오는 걸 보면, 출판사에서 조절을 한 모양이다.




  실사와 그림이 적절하게 들어가있고, 다양한 장르로 단원이 이루어져있다. 자연, 동물, 식물, 풍습, 도형, 달력 보기 등등. 그래서 지루하지않게 공부할 수 있다. 3권은 어떤 모습으로, 언제 나올지 기대된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