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블 데드 2013
페데 알바레즈 감독, 루 테일러 푸치 외 출연 / 소니픽쳐스 / 2013년 7월
평점 :
품절


 원제 - Evil Dead, 2013

  감독 - 페드 알바레즈

  출연 - 제인 레비, 실로 페르난데즈, 루 테일러 푸치, 제시카 루카스



  악령이 나오고 아이들이 죽어가지만 아주 신나는 영화가 있다. 분명히 무서운 장면이지만 나도 모르게 ‘푸훗’하고 웃음이 나는 영화이다. 그런데 그 작품이 리메이크가 된다기에 하악하악대면서 개봉하기만 기다렸다. 하지만 기다리는 개봉 소식은 없고 DVD로 발매될 거라는 소문만 들렸다. 하긴 한국에서 호러 영화는 별로 인기가 없으니까 그럴 법도 하다. 아쉬운 일이다.


  그러다가 드디어 봤다. 그리고 놀랐다. 같은 요리라도 요리사가 다르면 각각 맛이 다른 건 당연한 일이다. 예를 들면 김치. 기본 재료와 방법은 똑같지만, 누가 어떤 재료를 첨가하고 빼냐에 따라서 맛이 집집마다 달라진다. 하지만 김치는 김치이다.


  그런데 이 영화, 감독이 바뀌었다고 하지만 분위기가 이정도로 확 바뀔 줄은 몰랐다. 아무래도 호불호가 갈릴 것 같다. 기존의 코믹호러를 좋아하던 사람은 이게 뭐냐고, 샘 레이미를 돌려달라고 할 것이고, 진지한 호러를 좋아하는 사람은 마음에 든다고 할 것이다.


  이 리메이크작이 원작과 제일 다른 점을 하나 꼽자면, 우선 기존의 코믹한 요소는 눈을 씻고 찾아봐도 없었다는 것이다. 너무도 진지하고 심각했다. 그 때문에 원작보다 더 섬뜩하고 무서운 분위기를 풍겼다. 거기에 과학 기술의 발달 덕분인지 악마가 빙의한 소녀의 얼굴이나 하나둘씩 죽어가는 친구들의 모습이 무척이나 끔찍했다.


  영화는 시작부터 충격적이다. 한 무리의 사람들이 어린 소녀를 묶어놓고, 악마의 책 어쩌구하면서 죽이려고 한다. 게다가 소녀의 머리에 기름을 붓고 성냥불을 붙이려는 사람은 바로 그녀의 아빠. 처음에 살려달라고 비는 소녀를 보면서, 저 사람들이 죄 없는 소녀를 죽이는 구나라고 생각하며 혀를 찼는데 헐! 갑자기 소녀의 표정과 목소리가 바뀌면서, 사람들에게 저주의 말을 내뱉는다.


  그리고 장면이 바뀌면서, 숲의 외딴 오두막에 놀러온 다섯 명의 친구들이 나타난다. 약물중독이었던 여동생 미아를 치료하고 격려하기 위해 가족의 별장으로 온 데이비드. 그들에게는 아픈 과거가 있는 그곳에서 왜 동생을 격려하고 치료를 하려는 건지 모르겠지만, 하여간 거기서 간호사 한 명, 여자 친구 한 명 그리고 책을 좋아하는 친구 한 명과 며칠을 보내기로 한다. 지하실에서 발견된 이상한 책. 바로 오프닝에서 악마의 책이라고 언급되었던 그것이다. 책을 좋아하는 친구는 아무 생각 없이 거기 적힌 글자들을 읽었고, 그 때문에 악령이 소환된다.


  처음에 뭔가를 느낀 미아가 경고를 하지만, 모두는 그녀가 금단현상을 겪는 것이라 생각한다. 급기야 그녀는 악령에 빙의되어 모습이 서서히 변하게 되고, 친구들은 그런 그녀를 지하실에 가둔다. 이후 친구들이 하나둘씩 악령에 의해 죽어나가는데, 그 장면들이 와…….


  거기다 책에 그려진 그림대로 친구들이 죽어 가는데, 그 잔인함이란……. 그림을 먼저 보여주기에 어떻게 일이 일어났을지 상상을 하게 한다. 결과는 상상과 일치하고 말이다. 때로는 더 심하게 일어나기도 한다.


  지하실에 갇혀서 살짝 얼굴만 내밀고 온갖 욕설과 저주를 내뱉는, 그러면서 시시각각으로 기괴하게 변하는 미아의 얼굴은 좀 무서웠다. 포스터를 검색하면, 많이 나온다. 눈이 동그랗게 크고 얼굴이 달걀형이라 예쁘긴 한데, 좀 그랬다.


  책을 좋아하는 것은 괜찮은데, 어딘지 모르게 이상한 느낌이 들면 읽지 말아야 한다는 걸 새삼 배웠다. 책벌레 에릭이 호기심에 굳이 지워진 글자들까지 복원해서 읽지 않았다면 악령이 깨어날 이유는 없었다. 물론 그렇다고 모든 책임을 그에게 돌릴 수는 없다. 애초에 별장에 그 책을 놓아둔 사람들의 잘못도 있으니까.


  동생을 위한 오빠의 엄청난 사랑을 보면서, 가족이란, 혈연이란 무섭다는 걸 새삼 깨달았다. 여자 친구도, 친구도 필요 없고 오직 여동생! 이 오빠는 죽어도 여동생 너만은 살아라! 대단한 가족애이다.


  그나저나 원작처럼 2편이 나올지 궁금하다. 마지막 장면을 보면, 가능할 것도 같은데.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