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교과서 읽는 리스닝 & 스피킹 Preschool 예비과정편 3 (Student Book + Workbook) - 유.초등생용 미교 읽는 리스닝&스피킹 Preschool 3
Michael A. Putlack 외 지음 / 키출판사 / 2013년 4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저자 - Michael A. Putlack, e-Creative Contents



  미국 교과서 읽는 시리즈 중에서 듣기 말하기 중심의 교재이다. 1권부터 꾸준히 시켰는데, 3권이 되니까 너무 쉬워했다. 아마 난이도가 확 차이가 나는 게 아니라, 스몰 스텝으로 천천히 올라가기 때문이 아닐까 하는 생각이 들었다.




  3권에서는 단수형과 복수형에 대해서 배운다. 거의 모든 단원마다 a가 붙을 때와 뒤에 s가 불을 때의 발음에 대해 공부한다. 그리고 그것을 응용하여 질문을 하고 대답하는 형식으로 되어있다.




  그런데 대화 패턴이 각 유닛별로 크게 차이가 나지 않아서, 어떤 부분에서는 조금 흥미를 잃기도 했다. 단수형과 복수형으로 나누어 be동사로 물어보고 답하는 것과 일반 동사로 물어보고 대답하는 것이 대부분이었다. 아이들에게 스몰 스텝이 좋긴 하지만, 너무 세세하게 나누어놓은 것 같다. 그래서 중반부터는 또 비슷한 형식이라고 너무 쉽다고 집중을 잘 안한다.


  하지만 그림이나 화보는 총천연색이어서 너무 좋아한다. 1권보다 그림이 더 예뻐진 것은 내 착각일까? 특히 8단원에서 음식 사진은 아이들이라면 다 좋아할 것들이라, 아주 난리가 났다. 사진을 보는 순간, 급 배고픔이 느껴지는 모양이다. 하긴 사진에 나온 아이들이 너무도 맛있게 피자와 치킨을 먹고 있다.




  연습 문제는 어렵지 않게 풀었다. 단어를 좀 더 연습할 수 있도록 문제 수가 더 많았으면 하는 아쉬움이 느껴진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