레드 소냐 - 할인행사
리차드 플레이셔 감독, 아놀드 슈왈츠제네거 출연 / 유니버설픽쳐스 / 2008년 8월
평점 :
품절


  원제 - Red Sonja, 1985

  감독 : 리처드 플레이셔

  출연 : 아놀드 슈왈제네거, 브리짓 닐슨 등



  영화 '코난 시리즈' 중의 마지막 편이다. 그런데 아무리 생각해도 1,2편의 주연이었던 아놀드 슈왈제네거가 주인공은 아닌 것 같다. 제목과 영화 시작부터 레드 소냐라는 여전사에 초점을 맞추고 있다. 아놀드 슈왈제네거는 그녀가 위기에 처했을 때 나타나 도와주는 역할 정도로만 나오고 있다.


  사악한 여왕에게 모든 것을 잃은 여인 소냐. 그런 그녀를 어여삐 여겨 신이 힘을 내린다. 한편 너무도 강한 힘을 갖고 있는 마법의 공을 파괴하기로 결정한 신의 사제들. 그들이 의식을 행하고 있는데, 여왕이 나타나 사제들을 다 죽이고 공을 강탈해간다. 소냐는 여사제였던 동생의 죽음에 분개하며 여왕을 무찌르고 공을 파괴하기로 결심한다.


  코난 시리즈는 이걸로 마지막이라는데, 탁월한 선택인 것 같다. 소설을 읽지 않았지만, 어쩐지 영화가 소설을 망치고 있는 게 아닐까 하는 생각이 들 정도였다.


  여사제들을 죽이는 장면이 잔인했다. 한 곳에 몰아넣고 생매장을 시키는데, 눈물이 앞을 가렸다. 그 외에는 그냥 말 타고 가다가 칼싸움, 나라를 빼앗긴 어린 왕자 탄과 신하의 만담, 말 타고 가다가 괴물과 싸움, 그리고 말 타고 가다가 최후의 결전. 이런 반복적인 패턴이었다. 탄과 그의 신하가 없었으면, 영화가 지루할 뻔 했다. 다행히 그들이 개그력을 폭발시켰기에 웃으면서 볼 수 있었다.


  거대한 공룡의 뼈로 만든 다리도 인상적이었다. 어떤 종의 공룡인지는 잘 모르겠지만, 갑자기 둥실 떠서 날아오를 것 같았다. 아쉽게도 그러지는 않았다.


  이 영화는 또한 여자의 전투복은 헐벗을수록 공격력이 높아진다는 속설을 여지없이 보여주었다. 소냐의 의상은 몸매를 확연히 드러내고 있었다. 가슴을 더 크게 부각시키는 탱크 탑에 치마는 갈기갈기 찢어져있고…….


  그에 비해 코난은 1,2편에 비해 옷을 많이 껴입었다. 왕이라 이건가? 소냐 몰래 따라다니면서, 그녀가 위험할 때마다 나타나 도와주는 모습에서 스토커의 진한 향기를 느낄 수 있었다. 스토커에게 매력을 느낄 리 없으니, 이 영화에서 그의 존재감은 그리 크지 않았다. 그가 열중해서 싸울 때는 소냐가 자신을 이긴 남자만 사귄다고 하니까, 어떻게 해보려고 칼싸움 할 때 뿐. 여자 자빠트리려고 애쓰시던 아놀드 전 주지사님.


  마지막으로 덧붙이자면, 사악한 여왕의 시녀들은 참으로 힘들었을 것 같다. 그녀의 방은 삼면이 천장까지 제단 식으로 되어있고 그 위에 초가 수백, 수천 개가 놓여 있었다. 그 많은 초에 불을 붙이고, 하루 종일 꺼지지 않게 관리하던 이름 모를 시녀에게 경의를 표한다.


  저 시대에 초가 있었나는 의문이 들지만, 그런 거 일일이 따지다간 영화를 영화로 볼 수가 없으니 패스. 그렇게 보자면, 중간에 동굴에서 만난 기계 괴물의 존재 가능성과 어린 탄과 소냐의 의상이 과연 동시대에 출현 가능한 것인가도 파악해야 하니 말이다. 사실 ‘machine’이라고 외치는 코난의 대사에 당황했었다. 그 시대에 저런 단어가 가능할까? 그러니까 다 패스. 그냥 영화로만 즐겨보기로 했다.


   아, 그러고 보니 이 영화는 어쩌면 어린 왕자 탄의 성장 드라마일지도 모르겠다. 철없이 왕자라는 지위만 내세우며 거들먹거리던 그가 여행을 다니면서 자기희생과 배려, 그리고 절제를 배웠으니까.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