헬 나이트
톰 드시몬 감독, 린다 블레어 외 출연 / 무비스톤 / 2011년 6월
평점 :
품절


  원제 - Hell Night, 1981

  감독 - 톰 데시몬

  출연 - 린다 블레어, 빈센트 반 패튼, 피터 바톤, 케빈 브로피




  어렸을 때, 외사촌 언니가 극장에 가서 무서운 영화를 봤다고, 여름에 동생들을 모아놓고 얘기해준 적이 있었다. 언니는 영화를 종종 보러 다녔던 것 같다. 극장이라니! 그런 어른스러운 곳을 가다니! 역시 고등학생은 대단해! 어린 동생들은 모두 초롱초롱 존경하는 눈빛으로 귀를 쫑긋 세우며 이야기를 들었다. 그 언니의 실감나는 재연 때문에 여름에 외가에 가는 게 무척이나 기다려졌었다.


  그 당시에는 나도 고등학생이 되면 꼭 극장에 영화 보러 다니겠다고 다짐했지만, 정작 그렇게 한 것은 대학생이 되고 나서였다. 하여간 그 때 들은 이야기 중의 하나가 바로 이번 작품 '헬 나이트 Hell Night'이다.


  영화는 어느 대학교의 파티에서 시작한다. 폐가에서 하룻밤을 묵어야 클럽에 가입이 가능하다는 회칙 때문에, 신입 회원들은 회장의 안내로 저택에 모인다. 어찌된 일인지 정상적이지 못한 아이들이 계속해서 태어나자, 결국 아버지가 가족을 다 죽이고 자살을 했다는 소문이 도는 곳이었다. 하지만 아이들 중의 하나는 실종되었다고 한다.


  밤이 되자 아이들은 끼리끼리 짝을 이루어 19금 행위를 하거나, 저택을 구경하기로 한다. 그리고 그런 신입생들을 기존 회원들이 숨어 있다가 놀라게 하기로 계획이 짜여있었다. 하지만 정체불명의 존재가 나타나, 아이들을 하나둘씩 죽이기 시작한다. 겨우 겨우 경찰에 신고하지만, 매년 벌어지는 일이라 관심도 갖지 않는다. 결국 아이들은 그 존재와 맞서 싸우기로 하는데…….


  오래 전에 나온 영화라, 특수 효과라든지 분장이 그렇게 세련되지 않았다. 내용도 지금 보면 흔하디흔한 전개였다. 그 당시는 어땠는지 모르지만 말이다. 어떻게 보면 애들이 좀 바보 같다는 생각도 들고, 무리수를 두는 설정도 있었다. 담을 넘어갈 수 있다고 처음에 나오는데, 왜 한 명만 보내는지. 그리고 밖에 있다가 왜 안에 다시 들어가는지 이해할 수 없었다. 그리고 제발 같이 다녀라! 혼자 설치다가 죽지 말고!


  무엇보다 매년 남의 집에 들어가는데 관리인이나 정부에서 가만히 내버려둔다는 것도 이상하다. 주인이 없는 곳이라면 재산 관리인이나 정부에서 뭔가 조치를 취했어야 하지 않을까? 매년 아이들이 난장판으로 만들게 두는 게 더 싸게 먹히나? 미국이랑 한국의 차이라서 그런 걸까?


  그리고 왜 굳이 올해 그 존재가 활동을 했는지, 그 존재가 어떻게 그곳에 있는지에 대한 설명이 없다. 그냥 갑자기 튀어나와서 애들을 죽인다.


  주인공으로 영화 '엑소시스트 The Exorcist, 1973'에 나왔던 린다 블레어가 나왔는데, 그냥 예뻐 보이려고만 노력하는 것 같았다. 얼짱 각도로 고개를 갸웃거리면서 웃는데, 흐음. 비명 하나는 진짜 잘 질렀다. 어쩌면 그녀의 이름으로 영화에 승부를 보려고 했던 것 같다.


   어릴 적에 외사촌 언니의 얘기를 들을 때는 무서웠는데, 막상 보니까 별로였다. 추억은 추억으로 남겨두는 게 좋다는 어느 책에서 읽은 구절이 떠올랐다. 하지만 예전에 얘기를 들은 '버닝 The Burning, 1981'이라는 영화도 보고 싶은데, 고민이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