절대로 틀릴 수 없는 중학 필수 영문법 Basic 1 - New 내신 서술형 평가 완벽 준비서 절대로 중학 영문법 1
키출판사 영어학습방법연구소 지음 / 키출판사 / 2013년 5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저자 - 키 영어학습방법연구소



  확실히 서술형이 제일 문제이다. 요즘 학교에서는 서술형의 배점을 높이는 추세인데, 아이들은 그것을 어려워한다. 객관식은 찍으면 20%~25%의 확률로 맞을 수 있지만, 서술형은 점수를 받거나 0점 둘 중의 하나이다.


  어떤 학교는 본문의 일부를 쓰도록 하기도 하고, 또 어떤 곳은 중요 구문 같은 것을 내기도 한다. 또는 속담이나 격언을 매주 하나씩 외우게 해서 그것을 시험 문제에 내기도 한다. 이래저래 공부를 제대로 하지 않으면 서술형은 점수를 받을 수가 없는 부분이다.


  하지만 공부를 잘 했다고 해도 간혹 실수를 하는 경우도 있다. 가장 기본적인 동사 변화라든지 명사 복수형 내지는 시제를 신경 쓰지 않는 것이다. 이건 시험 볼 때 침착하라고 해서 해결되는 문제가 아니다. 평소에 문장을 쓸 때 연습을 해둬야 하는 것이다.


  이번에 키 출판사에서 서술형 대비 문제가 나왔다고 하기에, 혹시나 하는 마음에 서평단 신청을 했다. 막내 조카가 듣기와 말하기 교재로 효과를 조금 보았기에, 책을 허투루 만들지 않았을 거라는 막연한 기대도 있었다.


  이 책은 명사와 관사, 대명사를 거쳐 동사에 관한 여러 가지 그러니까 완료형과 일치까지 다루고 있다. 또한 모의고사 12회분이 뒷부분에 실려 있다. 각 단원은 7단계로 나뉘어져 학습을 시킨다.




  step 0은 개념 익히기로, 그 과에서 배울 문법 설명이 적혀있다. step 1은 맞는 단어 고르기이다. 두 개의 보기 중에서 맞는 것을 골라 동그라미를 치는 것이다.


  step 2는 보기에서 맞는 것을 골라 쓰기이다. 시제라든지 단수 복수의 변환을 시킬 필요는 없고, 그냥 그대로 쓰면 된다. step 3은 기본형이 주어지면, 문제에 맞춰서 변형시켜 쓰는 것이다.




  step 4는 둘로 나뉜 문장을 하나로 연결시키고, 해석에 맞는 것을 골라 쓰는 것이다. step 5는 틀린 부분을 찾아 고치는 내용이다.




  step 6은 문제 풀이다. 그리고 마지막 단계인 step 7은 해석을 보고, 문장을 쓰는 것이다.





  책의 구성은 마음에 들었다. 쉬운 단계에서 시작해서 차근차근 난이도를 높여가는 점도 좋았다. 글자도 한 눈에 알아보기 쉬운 서체였고, 색도 적당하게 들어가 있었다. 게다가 학습 계획표가 들어있는 것은 참으로 좋았다. 매일 매일 공부를 하는 습관을 들이는 것은 중요하니까.


  하지만 문제가 좀 더 많았으면 좋지 않았을까 하는 아쉬움이 들었다. 이 시리즈가 두 권 분량이라고 알고 있는데, 세 권정도로 나눠서 문제를 좀 더 넣었으면 어땠을까 하는 생각이 들었다. 그러면 연습을 더 많이 할 수 있지 않을까? 서술형을 잡는 것이 목적이라면, 다양하게 많이 써봐야 할 것 같다.


  그리고 step 5에서 step 6은 문제의 난이도가 갑자기 높아지는 느낌이었다. 객관식이긴 하지만, 어쩐지 더 어려워보였다.


  그래도 한 번 정도는 풀어보면 좋을 것 같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