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olphin Readers Starter Level: Monkeying Around (Paperback) Dolphin Readers starter
Craig Wright 지음 / Oxford(옥스포드) / 2004년 1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저자 - Craig Wright



  오랜만에 조카와 읽은 책이다. 요즘 새로운 것을 배우고 있어서, 힘들까봐 한동안 같이 읽지를 않았다. 이번에는 팔, 다리와 같은 신체 부위의 이름을 배운다. 그와 동시에 단수와 복수 개념도 다시 한 번 익힌다. 눈, 귀, 팔다리는 두 개씩이니까.


  교재는 수풀 속에서 살짝 보이는 부분이 몸의 어디인지 묻고 대답하는 형식으로 되어있다. 다 맞추고 나면 원숭이 한마리가 튀어나온다. 역시 다른 책들처럼 그림체가 귀엽다.





  이젠 조카도 어느 정도 익숙해졌는지, 금방금방 맞춘다. 물론 내가 문장을 먼저 읽어줘야했다. 하지만 문장 패턴이 단순하고 반복적이다. 때문에 나중에는 눈치로 때려맞추는지 아니면 외웠는지 모르겠지만, 선수를 치면서 먼저 읽을 때도 있었다. 


  그럴때면 아주 으스대면서 잘난 척을 한다. '난 모르는 게 없는 거 같아.' 이딴 말을 하면서. 내가 읽는 다른 책을 보여주면서 '이건?'하고 묻고 싶지만, 차마 자라나는 어린 새싹을 짓밟을 수 없기에 똑똑하다고 칭찬을 해주었다. 





  이건 스토리북이고, 문제를 푸는 책이 따로 있다고 하는데 그건 풀리지를 않았다. 괜히 힘들까봐. 하지만 스토리북만 달랑 읽고 끝을 내니, 복습을 하지 않으면 금방 까먹는 것 같다. 다행히 단어와 문장이 쉽고 그림이 예뻐서 가끔 들여다보는 것 같은데, 그래도 조금 걱정이 된다. 지금은 학기 중이니 방학 때 생각해봐야겠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