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이큰 2 : 극장판 & 확장판
올리비에 메가톤 감독, 리암 니슨 외 출연 / 20세기폭스 / 2013년 2월
평점 :
품절


  원제 - Taken 2, 2012

  감독 - 올리비에 메가톤

  출연 - 리암 니슨, 매기 그레이스, 팜케 얀센, 라드 세르베드지야



  참 대단한 아빠라고 생각하면서 1편을 봤다. 왜 이혼했는지는 모르지만, 왜 삶의 의욕을 잃은 사람처럼 사는지 잘 기억은 안 나지만, 딸을 되찾겠다는 일념으로 휘젓고 다니는 것을 보면서 감탄했었다. 법도 경찰도 무시하고 사람을 죽이고 다니는 것을 보면서, ‘저래도 되나?’라고 생각도 하고.


  2편의 내용도 1편과 크게 다르지도 않았고, 특별한 것도 없다. 그냥 공격당하고 되갚아주고 부수고 싸우고 협박하고 죽이는 게 다이다.


  이번 2편에서는 1편에서 그에게 당한 납치범들의 가족이 복수를 하려는 내용이다. 부인이 전편에서 재혼했던 아저씨와 왜 헤어졌는지 모르지만, 그런 이유는 별로 중요하지 않고 그냥 세 가족이 오붓하게 해외여행을 떠난다. 그런데 그곳에서 칼을 갈고 있는 일당을 만나고, 부부는 납치를 당한다. 묶인 채로 의식을 잃은 부인과 도망 다니고 있는 딸. 아빠는 딸을 구하러 간다. 부인은 피 흘리고 있게 놔두고! 그리고 둘이서 아주 신나게 온 도시를 돌아다니면서 부수고 죽이고 싸운다.


  1편에서는 아빠만 애타게 찾던 딸이 이번에는 든든한 동지가 되어 같이 싸운다. 물론 몇 번 징징대긴 했지만, 그건 어쩔 수 없는 일이라 생각한다. 뭐든지 처음은 힘든 법이다. 하지만 언제 연습을 했는지 아니면 1편에서 납치를 당한 이후 미리미리 대비를 했는지 그녀는 곧 익숙해진다.


  어쩌면 3편에서는 그녀가 아빠와 엄마의 도움을 받아 애인을 구하거나 아가를 구할지도 모르겠다. 그 사이에 결혼을 하고 아가를 낳는다면 말이다.


  하지만 만약에 3편이 나온다면 과연 그것을 볼지는 모르겠다. 1편은 그럭저럭 재미있게 보았다. 납치당한 딸의 절박함과 그런 그녀를 구하려는 아빠의 애달픈 감정이 어느 정도는 드러나 있었다.

  

  하지만 이번 2편은 그런 건 하나도 없었다. 잡혀있는 부인은 정신을 잃고 있어서 아무런 대사 하나 없었고, 그녀를 구하려는 남편의 절박함은 느껴지지 않았다. 그냥 ‘니들이 감히 날 건드려?’ 이런 감정만 와 닿았다. 잡힌 부인에 대한 걱정이나 애달픔 또는 간절함 내지는 불안함 같은 것은 전달되지 않았다. 아마 부인이 잡혀있지 않아도 그는 자신을 공격한 놈들을 가만히 두지 않았을 것이다. 다만 극적 클라이맥스를 위해 부인을 잡아간 설정을 했을 뿐. 어떻게 보면 그에게 부인의 납치는 딸의 납치보다는 덜 긴박했다는 인상을 받았다.


  학교 다닐 적에 배운, 일본 소녀 아사코를 회상하면서 쓴 수필 하나가 생각난다. 그 글의 마지막 부분에 한 문장이 있는데, 무척이나 인상적이어서 아직까지 기억하고 있다. 대략 이럴 것이다.


  ‘아사코와 나는 세 번 만났다. 세 번째는 아니 만났어야 좋았을 것이다.’


  이 영화를 보면서 저 문구가 떠올랐다.

 

 ‘리암의 가족과 난 두 번 만났다. 두 번째는 아니 만났어야 좋았을 것이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