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루 10분 초등 영어탐험 : 문법편 1 (책 + MP3 CD 1장) - 이보영 선생님과 함께하는
이보영 지음 / 넥서스Friends / 2011년 5월
평점 :
구판절판


  저자 - 이보영



  초등학생 아이들이 공부하기에 괜찮은 책이다. 단! 혼자서는 벅찰 수 있다. 간단한 문법 설명은 CD를 들으면 어느 정도 알아들을 수 있지만, 몇몇 부분에서는 이해가 잘 안갈 수 있다. 특히 동사의 변환 부분은 그러하다. 아이들이 스스로 'y' 앞에 자음이 있는지 아닌지 알 수는 없다. 누가 알려줘야지.


  하지만 그림도 귀엽고, CD에서 들리는 이보영 선생님의 목소리는 낭랑하고 귀에 쏙쏙 들어왔다. 공부할 문법을 이야기가 있는 그림으로 알려주고, 밑에는 문법에 대해 요약을 해놓다. 그리고 뒷 페이지에는 다양한 연습 문제들이 있고.


  불만이라면 책장이 너무 쉽게 뜯어진다는 것이다. 7일자를 공부할 때, 앞부분의 책장이 하나둘씩 뜯겨져 나가기 시작했다. 아이가 책을 던지는 것도 아니고, 공부하고 책장에 꽂아두는 게 다인데 말이다. 아놔 왜 이러는 건지...저번에 공부한 영어 회화책도 그러더니 이번에도.





  왜 그런지 모르겠다. 내용은 좋았는데, 책의 제본 상태가 마음에 들지 않았다. 또한 중간에 복습 문제도 있었으면 하는 아쉬움도 든다. 하긴 100% 내 마음에 드는 책이 없으니, 이 책 저 책 두루 보면서 공부하는 것이겠지.


  2권은 안 뜯어지길 빌어보겠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