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성에서 한판 붙자! 로마인 대 공룡 도전! 나도 작가 3
니칼라스 캐틀로우.팀 웨슨 지음, 신정미 옮김 / 책읽는곰 / 2012년 9월
평점 :
품절


부제 - 로마인 대 공룡

작가 - 니칼라스 캐틀로우, 팀 웨슨

그림 - 니칼라스 캐틀로우, 팀 웨슨

 

 

  ‘도전! 나도 작가’ 시리즈 중의 세 번째 권이라고 한다. 표지 하단에 ‘니칼라스와 팀과 __________가 쓰고 그린 세상에 하나밖에 없는 책’이라고 적혀 있다. 그리고 책장을 넘기면, 등장인물들과 등장 공룡들의 소개가 이어진다. 그리고 책을 읽고 그리기 전에 준비할 재료가  그림 그릴 때 간단하게 무늬 넣는 방법 소개가 바로 뒤에 나온다.

 

 

  이야기는 간단하다. 화성에 로마인들과 공룡들이 사이좋다고 할 수 있는지 모르지만, 하여간 같이 살고 있다. 그런데 이런 세상에! 소행성이 화성을 향해 다가오고 있었다. 그것도 바로 그들이 사는 유리 돔 로마사우리아를 향해 곧장! 다른 데 눈 돌리지 않고 일직선으로! 로마인들과 공룡들은 어떻게 이 일을 해결해야하는지 회의에 회의를 거듭한다. 물론 그 와중에 상대방이 내놓은 의견에 비웃기도 하고 반발하고 싸우기도 한다.

 

  결말은 뭐, 어린이 동화라는 걸 감안하면 알 수 있을 것이다. 그런데 이 책을 읽는 독자는 단순히 글자만 읽는 것이 아니다. 크레파스나 연필 내지는 사인펜 등등을 가지고 이야기를 읽으면서, 중간에 빈칸으로 남겨진 그림을 완성하면 된다.

 

 

  맨 뒤에 ‘그림창고’가 있으니 그걸 보고 따라 그릴 수도 있고, 상상력을 발휘해서 그릴 수도 있다. 조카애는 이 책을 보여주니 신나게 읽었다. 그런데 그림을 그려보면 어떻겠냐는 내 제의에 이렇게 대답했다.

 

  ‘고모, 상상력은 머릿속에서만 그리는 거야.’

 

  뭐라고? 이 녀석이! 이제 열 살이라고 대답도 아주 번지르르하게 잘한다. 기특하긴 하지만, 가끔은 쥐어박고 싶을 때가 더 많다. 뭐, 그 녀석의 그림 실력을 잘 아니 굳이 강요하지는 않았다. 이해한다. 머릿속에서는 미켈란젤로 급인데, 손으로 그리면 하아…….

 

  그 마음을 잘 알기에 그냥 책꽂이에 꽂아두고, 심심하거나 번득이는 뭔가가 있으면 그려보라고 했다. 속으로는 ‘당장 그려! 서평 올릴 때 사진도 첨부하고 싶단 말이야!’라고 외치고 싶었지만 말이다.

 

  그림을 그리는 단순한 책이라고 생각하면, 저학년용이라고 볼 수 있을 것이다. 하지만 이건 중학생이 되어도 재미있을 것 같았다. 왜냐하면 초등학교 고학년이나 중학생 정도 되면, 세밀화를 그릴 수 있을 테니까 말이다. 저학년들처럼 단순하게 그리는 게 아니라, 뭔가 엄청난 작품이 하나 나올지도 모르는 일이다.

 

  다른 시리즈도 한 번 봐야겠다. 이 책은 공룡 그림이라 그리기 어려웠을지도 모르니까.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