크로니클
조쉬 트랭크 감독, 데인 드한 외 출연 / 20세기폭스 / 2012년 6월
평점 :
품절


  원제 - Chronicle

  감독 - 조슈아 트랭크

  출연 - 데인 드한, 알렉스 러셀, 마이클 B. 조던, 마이클 켈리



  영화 포스터에 ‘초능력을 가진 자가 모두 영웅은 아니다!’가 아니라고 적혀있었다. 아, 그럼 악당이 주인공인가? 이런 생각으로, 어느 오후 극장에 들렀다.


  영화를 보고 난 생각은, ‘손에 쥐어줘도 제대로 못 먹는 것들 같으니…….’였다. 아무리 고등학생이라지만, 평소에 공부와는 담을 쌓고 지낸다지만 저리도 머리가 안 돌아갈까? 영화를 보면서 무척이나 답답했다. 특히 후반으로 갈수록 그런 생각은 점점 더 확고해졌다.


  학교 공인 왕따 앤드류. 알코올중독자인 아버지와 병석에 누운 어머니. 그의 유일한 취미는 캠코더로 자신을 찍는 것이다. 어떻게 보면 찌질이.

  그의 사촌인 맷. 학교 공부는 별로지만, 자신이 좋아하는 책은 열심히 읽는다. 하지만 여자를 더 좋아한다.

  회장 후보인 스티브. 여자 친구도 있고, 집안도 괜찮고, 성적도 좋은 모범생. 성격이 좋아 보이지만, 달리 말하면 오지라퍼.


  우연히 간 파티에서 지하 동굴을 발견한 세 사람. 거기서 이상한 거대 조형물을 발견하는데, 그날 이후 그들에게는 초능력이 생긴다. 물건을 움직이고, 하늘을 날고. 그 능력을 이용해 앤드류는 학교 왕따에서 인기인으로 거듭난다. 하지만 호사다마라고 하던가? 분노를 주체하지 못하던 앤드류는 급기야 돌이킬 수 없는 사고를 치는데…….


  앤드류의 가정환경이 최악이 아니었다면, 영화의 전개는 확실히 달랐을 것이다. 좀 더 유쾌하고 활발한 분위기였겠지. 영화를 보는 내내, 아이들이 웃고 있는데도 어딘지 불안 불안했다. 어쩌면 영화가 앤드류의 카메라를 통해 모든 것을 보여주기 때문일지도 몰랐다. 밖에서는 웃지만 집에만 들어오면 주눅이 든 모습이어서, 혹시 그가 폭발할까봐 조마조마했다. 그리고 그렇게 되었다.


  손에 쥐어줘도 못 먹거나, 자기 능력에 과분한 것을 가진 꼬꼬마들의 인생 망치기 코스를 보여주고 있다. ‘화’라는 것이 나는 물론 남에게 어떤 영향을 미치는 기 제대로 알려준다. 생각 없이 날뛰다보니, 결국 남에게 폐만 끼치는 민폐쟁이들이 되어버렸다.


  머리를 써서 능력을 제대로 활용했으면 은행도 잘 털고(...) 남들을 다치게 하지도 않고, 좀 좋았을까? 아, 역시 초능력은 아무나 갖는 게 아니라는 걸 깨달았다. 저런 상찌질이 꼬꼬마들이 과분한 능력을 가지니까, 난리가 나잖아. 어떻게 보면 얘들은 굴러들어온 복을 잘못 활용한 것이다. 순간적인 분노를 조절할 줄 몰라서, 다른 사람들에게 어떻게 대해야할 지 몰라서.


  이 영화는 어떻게 보면, 가정의 화목이 얼마나 중요한가 말하고 있다. ‘수신제가치국평천하’라는 말이 괜히 있는 것이 아니다.


  그리고 모든 것은 자신의 마음에 달렸다고도 넌지시 일러준다. 그러니까 의지의 차이?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