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뢰인 (2disc)
손영성 감독, 김성령 외 출연 / KD미디어(케이디미디어) / 2012년 1월
평점 :
품절


  감독 - 손영성

  출연 - 장혁, 하정우, 박희순, 김성령


  시체가 발견되지 않았는데, 정황 증거만으로 살인자로 처벌을 받을 수 있을 것인가? 이 영화는 이런 질문으로 시작한다. 


  퇴근하고 돌아오니 집안은 피투성이고, 아내는 사라졌다. 장혁은 그런 상황에서, 부인을 살해한 혐의로 기소된다. 물론 그는 사랑하는 아내를 죽이지 않았다고 주장한다. 어찌 보면 순진한듯하면서 멍하고, 또 달리 보면 뭔가 숨기고 있으면서 날카롭고. 두 가지 얼굴을 교묘하게 잘 섞어서 보여주고 있다.


  그가 내세운 변호사는 하정우. 


  영화 ‘추격자’에서 무심한듯하면서 잔인한 범죄자 연기가 아직도 기억에 남아서, 사실 초반에는 몰입하기 힘들었다. 저러다가 의뢰인의 뒤통수를 후려치는 반전 범인으로 나오는 건 아닐까? 자꾸만 이런 생각이 들었다. 하지만 중반 이후부터는, 그가 연기하는 약간은 껄렁하고 자유분방한 변호사 이미지가 어울린다는 느낌이 들었다.


  그를 기소한 검사는 박희순. 


  왜 그가 그렇게 장혁에게 집착했는지, 사건이 밝혀지면서 점점 드러난다. 그의 끈질긴 집념에  ‘아, 검사에게 한번 찍히면 저렇게 되는구나.’라는 생각까지 들었다. 물론 다르게 보면, 심증은 100%이지만 물증이 없어 잡아들이지 못하는 범죄자에 대한 증오라고 볼 수도 있다. 


  용의자는 시작하자마자 잡혀가고, 검사와 변호사가 한 치의 양보도 없이 무죄를 주장하고 유죄를 입증하려한다. 그리고 재판이 진행될수록, 숨겨진 비밀이 속속 드러난다. 그 비밀은 때로는 용의자를, 또는 검사를, 한편으로는 변호사를 궁지로 몰아넣는다. 


  마침내 드러나는 진범의 정체. 음, 하지만 예상했던 거라서 놀랍지는 않았다. 사진을 보는 순간, 언젠가 보았던 드라마가 떠오르면서 대강 추측 가능했기에.


  하지만 그럼에도 불구하고, 영화 시간 내내 집중하게 만드는 배우들의 연기에 감탄했다. 그리고 2시간 넘는 분량이었지만, 전혀 길지 않다고 느끼게 편집을 한 감독과 각본가에게 감사한다. 


  물론 이 영화에 대한 검색을 하다가, 하정우의 최종 변론이 창작이 아니라는 말에 실망하긴 했지만 말이다. 그 부분, 진짜 대박이라고 멋지다고 생각했었는데 아쉽기만 하다. 그 장면에서 범인에 대한 확증을 가졌었는데……. 


  하지만 이 세상에 100% 창작은 없다는 말을 떠올리면서, 아쉬움을 삭혀야겠다. 쉽게 사그라지지는 않겠지만.


  중간에 약간 튄다는 느낌이 드는 부분이 있었지만, 그럭저럭 연결이 자연스러웠다. 결말 부분이 다소 성급하게 건너뛴다는 느낌이 들긴 했지만, 이해하기에는 별로 문제가 없었다. 


  전체적으로 보자면, 꽤 괜찮은 영화였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