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제 – Dark, 2020

  제작 바란 보 오다르얀티에 프리제

  출연 루이스 호프만올리버 마수치외르디스 트리벨

 

 

 

 

 

  또다시 시간여행을 한 요나스가 도착한 곳은요나스가 없는 세계이다자신을 제외한 다른 모든 사람은 존재하는 세상그리고 그곳에서 요나스는 시간여행과 지구 종말의 비밀에 관해 알게 된다그리고 또 다른 곳에서는 지구 종말을 막기 위해 여러 사람이 각자의 이유로 고군분투하고 있다과연 그들은 이 끝없는 순환과 종말을 막을 수 있을 것인가?

 

  2시즌까지는 그 마을의 다른 시간대에서 벌어지는 이야기를 보여줬는데마지막 3시즌에 들어오면서는 한층 더 복잡해졌다바로 다른 차원까지 넣어버린 것이다그러니까 2시즌까지는 다섯 개의 시간대에서 벌어지는 네 집안의 삼대에 걸친 이야기였다그런데 3시즌은 거기에 다른 차원평행 우주라고 하던가하여간 그곳의 네 집안의 이야기까지 보여준다.

 

  1, 2시즌까지는 그래도 네 집안의 족보를 보면서 얘가 얘고쟤가 걔이면서 얘라며 나름 따라갔었다하지만 다른 차원이 등장하는 순간그때부터 모든 것을 놓아버렸다마음과 머리를 비우고족보 따위 갖다 버리고그냥 화면을 보면서 응 그렇구나라면서 보기만 했다포기하면 편하다는 말처럼묻지도 따지지도 않고누가 누군지 대충 기억을 떠올리기만 했다그랬더니 어떤 부분에서는 좀 답답하긴 했지만그래도 편하게 볼 수 있었다.

 

  놀라우면서 다행스러운 건그 많은 떡밥과 확장된 세계관이 나름 잘 마무리되었다는 것이다용두사미가 아니라 용두용미라고 해야 할까왜 그런 일이 벌어졌는지 설명도 되었고그에 따른 변화도 잘 보여주면서 각 인물의 욕망까지 잘 드러냈다그래서 왜 그들이 그렇게까지 미래를 바꾸려고 애썼는지 잘 알 수 있었다거기다 다소 씁쓸하긴 하지만 깔끔한 결말까지진짜 각본가들을 갈아 넣었다는 느낌이 팍팍 드는 이야기 진행이었다.

 

  아이 드라마는 뭐라고 줄거리 요약을 하기가 어렵다뭐 하나 잘못 적으면 엄청난 스포일러가 될 것 같고그렇다고 대충 적으려니 해야 할 이야기가 많고위에 적은 요약도 사실 마음에 들지 않는데그나마 제일 무난한 것 같아서 지우지 않고 내버려 두었다궁금하면 오백 원이 아니라 그냥 보라고 말하고 싶다.

 

  ‘엘리자베스와 샤를로테의 관계가 제일 충격적이었던 드라마였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7)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