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제 - Malignant, 202

  감독 제임스 완

  출연 애나벨 월리스매디 해슨조지 영마이콜 브리아나 화이트

 

 

 

 

 

  폭력적인 남편 때문에 두 번이나 아기를 유산한 매디슨’. 세 번째 아이를 가졌지만남편은 또다시 그녀를 폭행한다그날 밤정체불명의 존재가 집에 침입해 남편을 죽인다병원에서 눈을 뜬 매디슨은 남편과 아이를 동시에 잃었다는 소식을 듣는다남편 때문에 연락이 끊겼던 동생 시드니의 도움으로 집으로 돌아온다그런데 갑자기 그녀는 남편이 죽던 날 침입했던 존재가 누군가를 살해하는 장면을 목격한다마치 자신이 그 현장에 있는 듯한 그런 느낌매디슨은 동생과 함께 담당 형사를 찾아간다형사는 처음에는 그녀의 말을 믿지 않았지만정말로 시체가 발견된다자료를 조사하던 경찰은 살해당한 의사들이 모두 똑같은 병원에서 근무했고매디슨과 연관이 있다는 사실을 알아내는데…….

 

  감독의 이름을 보면 무척이나 익숙하다제임스 완.

 

  그런데 영화를 보면그의 전작인 영화 컨저링 The Conjuring, 2013’이나 인시디어스 Insidious, 2010’와 분위기가 달랐다사람을 긴장시키고 쫄깃한 분위기를 연출하는 걸 보니감독의 작품이 맞았다그런데 몇몇 장면은 위의 두 작품에서 볼 수 없었던상당히 잔혹했다그제야 깨달았다이 감독의 데뷔작이 쏘우Saw, 2004’였지또한경찰서에서 보여주는 현란한 액션 싸움 장면에서 또다시 깨달았다맞다난 안 봤지만이 감독 얼마 전에 액션 영화도 찍었었지 참.

 

  그러니까 이 영화는감독이 지금까지 만들었던 모든 장르를 다 담은 작품이라 할 수 있다기본은 공포로 깔면서 잔혹한 장면을 집어넣고그러면서 동시에 스릴러 적인 면을 가미하고액션 장면까지 추가하여하나의 작품에서 여러 가지 맛을 느낄 수 있게 했다이렇게 되면 열에 대여섯은 네가 뭘 좋아할지 몰라서 다 넣어봤어.’ 식의 흐름이 될 수 있는데이 영화는 좀 달랐다. ‘내가 이것저것 다 잘 해서 그냥 다 넣어봤어.’가 되어버렸다.

 

  영화는 그 모든 설정을 제거하고 나면딱 한 가지가족에 관해 얘기하고 있었다입양아라는 상황 때문에 자신만의 가족을 갖고 싶었던 여자가 혈연관계는 아니지만자신을 위해주고 걱정하며 아껴주는 진정한 의미의 가족을 찾는 영화였다언니를 좋아하는 동생 덕분에 자기 자신의 존재 의의를 깨닫고 가족의 품으로 돌아오는 이야기라고 해야 할까이런 훈훈한 이야기를 공포 영화로 만든 감독의 재능에 다시 한번 감탄했다하긴 컨저링이나 인시디어스 다 가족 영화이긴 했다둘 다 서로 사랑하는 가족이 구성원들을 이간질하고 위험에 빠트리는 외부적인 위협에서 벗어나고자 합심하고 똘똘 뭉치는 영화이긴 했다이번에는 엄마와 딸언니와 여동생이 서로를 보호하고 구해주는 내용이었다그래서 디즈니 영화 설정과 비슷하다는 얘기가 나오는 걸까하지만 가족의 이야기라면찾아보면 비슷한 설정은 많지 않나그걸 어떻게 자기만의 개성을 드러내며 독특한 묘미를 주도록 바꾸는 게 관건일 것 같다.

 

  물론 어떻게 저게 가능할까라는 의문이 드는 설정이 있긴 한데공포 영화에서 그런 걸 따지는 건 의미 없는 일이기에 패스하겠다그런 부분을 조목조목 짚어가면서 이상하다고 말하고 싶지만……사실 중간에 몇몇 대사만 첨가했어도 괜찮았을 수도 있지만그걸 집어넣으면 반전의 충격이 10분의 1로 줄어들었으려나그래서 넣지 않은 모양이다.

 

  꽤 재미있게 본 영화였다앞으로 감독이 또 어떤 장르의 작품을 보여줄지 기대가 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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