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글에는 스포일러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원제 - Don't Breathe 2, 2021

  감독 로도 사야구에스

  출연 스티븐 랭매들린 그레이스브렌단 섹스턴 3스테파니 알실라

 

 

 

 

 

  불이 난 집 근처에 한 어린 소녀가 쓰러져 있다그로부터 8년 후, 1편의 눈먼 노인인 노먼은 한 소녀를 딸이라 부르며 생존 훈련을 시킨다아이는 지금까지 쉐도우라는 강아지를 친구삼아 집안에서만 살아왔기에바깥세상을 구경하고 싶어 한다노먼은 여러 가지 조건을 걸다가 결국 헤르난데스라는 사람에게 딸을 부탁한다아이는 처음 보는 바깥세상에 모든 게 신기하기만 하다그런데 그런 아이를 눈여겨보는 수상한 사람들이 있었다그날 밤그들은 노먼과 아이가 사는 집에 쳐들어오는데…….

 

  몇 년 전재미있다는 입소문을 듣고 본 영화가 있다감독이나 배우 중에 이름을 들어본 사람이 없던그나마 얼굴이 익숙한 사람이 딱 한 명 있던그런 작품이었다그런데 우와영화는 그야말로 보는 내내 원제목 그대로 숨소리조차 낼 수 없을 정도로팝콘 먹는 소리 내면 극 중 인물이 스크린을 뚫고 나와 죽여버릴 것 같았다. 2편이 나올 것 같은 마무리였기에언제 나오려나 나오면 꼭 보러 가겠다는 다짐을 하고 있었다.

 

  그리고 드디어 1편의 노인을 주인공으로 하는 속편이 나왔다는 소식을 들었다과연 그 눈먼 노인이 이번에는 누구와 어떤 사건에 휘말렸을지어떤 긴장감과 몰입감을 안겨줄지 잔뜩 기대되었다하지만 이번 2편은 전편과 달리 그렇게까지 보는 내내 긴장을 한다거나 눈을 뗄 수가 없다거나 숨소리를 내면 죽을 것 같은 그런 기분은 들지 않았다흐음노인이 등장하고 집안의 지형지물을 이용해서 싸우고……상대도 1편의 어설픈 꼬꼬마 빈집털이범이 아닌 무기도 잘 다루고 주먹질도 잘 하는 프로 강도들인데 왜 그럴까?

 

  아그렇다싸우는 장소가 바뀌었다중반 이후노먼이 악당들과 싸우는 장소는 그의 집이 아니었다그 때문에 그 전까지는 노먼의 통제가 가능한 장소에서그가 설치해놓은 함정과 여러 가지 장애물을 바탕으로 상대와 싸웠던 설정이 바뀌었다장소의 이점 대신 앞이 보이지 않는 단점을 가진 노먼과 앞이 잘 보여 활동이 자유로운 장점 대신 장소가 낯설다는 단점을 가진 상대의 대결은그야말로 손에 땀을 쥐게 하는 매력이 있었다각자 장단점을 갖고어떻게 보면 공평한 상황에서 우위를 차지하려고 싸우는 과정은 보는 이를 긴장하게 했다.

 

  하지만 그 장소가 바뀌면서노먼이 가졌던 장소라는 이점이 사라지면서 극의 매력도 반감되었다대신 딸을 빼앗긴 아버지의 고군분투기라는 평범한 설정을 가진 작품이 되어버렸다굳이 다른 점을 꼽자면그 아빠의 눈이 안 보인다는 점이다물론 노먼의 싸움 실력은 그야말로 엄청나고 대단하고 훌륭하고 뛰어나기에그런 건 문제가 되지 않았다그건 영화의 재미를 또 잘라내 버렸다다른 액션 영화와 별로 다르지 않은 흔하디흔한 분위기의 작품이 되었기 때문이다이렇게 만들 거면기억에 남을 인상적인 액션 장면이라도 하나 넣던가.

 

  1편의 독기가 싹 빠진 노먼의 태도에 처음에는 당황했다그러다 문득 이 노인네죽은 다음에 천국 가고 싶어서 회개했나?’라는 생각이 들었다하긴 나이를 생각하면죽은 다음이 걱정되긴 할 거 같다. 1편에서 길이길이 남을 엄청난 일을 저질러놨으니……사실 딸이라며 어린 소녀를 기르는 걸 보고설마 쟤를 키워서 1편에서의 그 짓을 또 하려는 거냐는 불안함도 없지는 않았다소녀가 그 사실을 알아차리고 바깥으로 도망치려는 내용도 괜찮을 거 같은데밖에서 우연히 만난 아이들과 어찌어찌 연락이 닿아서 도움도 받고그 아이들이 도와주겠다고 왔다가 함정에 빠지고……. 1편과 너무 비슷한 흐름이 되려나?

 

  전편을 생각하면좀 아쉬웠던 영화였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3)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