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글에는 스포일러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원제 – Dark, 2019

  제작 바란 보 오다르얀티에 프리제

  출연 루이스 호프만올리버 마수치외르디스 트리벨

 

 

 

 

  ‘요나스는 시공간을 넘나들며 어떻게든 모든 일을 바로잡으려고 노력한다그는 처음부터 아버지가 자살하지 않으면 아무 일도 일어나지 않을 거로 생각한다하지만 요나스를 만난 미하일은 뜻밖의 이야기를 들려주는데……한편 울리히는 1986년이 되어서야 아들인 미켈이 살아있다는 사실을 알게 된다네 가족의 구성원들은 각자 나름의 방법으로 시간여행에 관해 알게 되고자기만의 방법으로 사태를 진정시키려고 노력한다. ‘아담과 노아는 모든 일을 예견하며 자기들이 조종할 수 있다고 자신한다시간은 서서히 흘러가 마침내 운명의 시간이 다가오는데…….

 

  지난 1시즌 감상문에서세 개의 시간대에 네 집안의 삼 대 이야기가 나오면서 복잡했다고 적었었다그리고 2시즌에선 새로운 인물이 나와서 더 헷갈리게 하지 않을까 걱정도 했었다하아왜 슬픈 예감은 틀린 적이 없다는 노랫말이 이리도 와 닿는지……이번에는 시간대가 두 개 더 추가되었다. 1921년도와 2053년이다다섯 개의 시간대에서 네 집안의 삼 대도 모자라 또 다른 인물이 추가되었다물론 기존 인물의 과거 또는 미래의 모습인 경우도 있고신규 캐릭터가 영입되기도 했다또한, 1시즌에서는 비중이 없던 사람이 갑자기 중요한 역할을 맡기도 했다. 1시즌을 두 번 봐서등장인물의 이름을 기억하고 있었다는 게 다행이라고 해야 할까적어도 이 사람이 그 사람이라는 건 알 수 있었으니 말이다.

 

  앞선 리뷰에서 적은 것처럼막장 주말 드라마 뺨치는 불륜과 출생의 비밀 역시 빠지지 않았다경찰인 샤를로테의 친부모가 누군지 드러나는 순간진짜……이건 진짜 소름이었다아담의 정체가 드러나는 부분보다 더 충격과 공포였다. 1시즌을 보고왜 이 마을 사람들은 고향을 떠나지 않고 계속 사는 걸까 생각해본 적이 있었다그 때는 아이를 잃어버린 부모가 혹시라도 아이가 돌아올까 이사 가지 못하고 머물러 있던 게 아닐까 하고 내 나름대로 결론을 내렸었다그런데 2시즌을 보고 나서는 또 다른 이유가 떠올랐다옆 동네 사람들까지 추가했으면각본을 맡은 사람이 파업하지 않았을까아니각본가도 그렇고 다른 스태프들도 머리가 아파서 난리가 났을 것 같다그래서 마을 하나에 네 집안의 이야기로만 제한한 것 같다그렇다면그건 제작진의 탁월한 선택이었다.

 

  이번 시즌에서 제일 소름 끼치는 사람을 꼽자면, ‘한나가 아닐까 싶다시간 여행 장치를 손에 넣은 그녀가 한 일은……스포일러가 될 거 같아서 자세히 언급은 하지 않겠지만불륜이 영원할 거로 생각했다는 거 자체가 좀 황당했다. ‘클라우디아도 오싹한 사람이긴 했지만한나가 더 무서웠다.

 

  몇몇 사람들은 시간여행에 관해 알게 되는데그걸 자기들끼리만 알고 있어서 좀 답답했다가족끼리도 비밀로 하고 서로 얘기를 안 하다가나중에 일이 닥쳐서야 허둥지둥하는 게 보기 안쓰러웠다모두 한자리에 모여서 자기가 알고 있는 걸 솔직하게 얘기했다면어땠을까그랬다면 이야기는 달리 흘러가지 않았을까 싶다.

 

  1시즌에서 던진 떡밥을 2시즌에서 회수하는 제작진의 의도에 놀라웠다그러면 설마 2시즌에서 이상하다 여겼던 점들이 3시즌에서 풀리는 걸까하지만 3시즌은, 2시즌 마지막 장면을 보면 평행 우주도 존재하는 것 같았는데그러니까 다중 우주그러니까 멀티버스에 시간여행에, 5개의 시간대에네 집안의 삼 대……과연 이 모든 것을 3시즌에서 잘 풀어냈을지 궁금하다.

 

  1시즌이 문 닫은 지 30년은 된 낡은 유원지를 보는 기분이었다면, 2시즌은 10층짜리 건물 꼭대기에 서 있는 느낌이었다문제는 밑에서는 용암이 솟구치고 바람은 거의 태풍급으로 불고뒤에는 며칠 굶은 호랑이가 으르렁대는 상황이라는 정도?

 

 

 

 

 



댓글(0) 먼댓글(0) 좋아요(6)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