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제 - The Seventh Day, 2021

  감독 저스틴 P. 

  출연 가이 피어스스티븐 랭바디르 데르베스

 

 

 

 

  1995년 신임 사제인 피터는 니콜라스라는 어린 소년의 구마 의식에 참여한다의식을 주관하는 것은 베테랑인 루이스’ 신부하지만 어렵지 않게 의식이 마무리될 것이라는 예상과 달리소년과 신부 두 사람이 사망하고 만다그리고 현재. ‘다니엘’ 신부는 구마사로 처음 일하게 된다그를 훈련하는 사람은다름 아닌 피터 신부둘은 가족을 도끼로 살해한 찰리라는 소년의 사건을 조사하는데…….

 

 

 

 

  **아랫부분에는 호러 영화를 좀 많이 보고 눈치 빠른 사람에게는 스포일러가 될 수 있는 요소가 아주 많이 대놓고 포함되어 있습니다!

 

 

 

  **스포일러 조심!!

 

 

 

  언제나 하는 말이지만악이 등장하는 작품은 아무리 난리를 피워도 결국은 선이 이기게 되어 있었다악이 선과 비교하면 압도적인 능력을 보여도 말이다그런데 요즘 나온 몇몇 작품들을 보면분위기가 조금 달라지는 것 같다하긴 사탄도 멍청이가 아닌 이상 이 정도 시간이 지나면대충 눈치챘을 것이다꼬꼬마 어린애들을 괴롭히거나 빙의해봤자자기들의 세력 확장에는 전혀 도움이 되지 않는다는 사실을 말이다그 때문에 어떤 작품에서는 어린애들이 아닌 어른을 공략하기도 한다그것도 종교계의 인물을제목을 말할 수는 없지만어떤 작품에서는 종교계의 대표적인 인물에 악마를 빙의시키기도 하고또 다른 작품은 악령이 그 종교의 상징적인 인물인 척하기도 한다그리고 이번 영화도비슷한 모습을 보여준다악이 빙의한 사람이 누군지 깨닫게 되면앞부분에서 언급된 그 지역에서 행하는 구마 의식이 왜 계속 실패로 돌아갔는지 알 수 있다트로이의 목마가 떠오르는 설정이었다.

 

  영화는 하나하나 따져보면 설정들이 그리 나쁘지는 않았다구마 의식이건 꿀잼을 보장하는 설정이다인간의 약한 틈을 노리는 악마의 유혹과 그걸 극복하고 피해자를 구하려는 사제들의 고군분투계속 흔들리다가 마지막에 마음을 굳게 다잡고 악마를 내쫓는 장면은 감동적이기까지 하다그리고 악마에 빙의해 가족을 살해하는 사건이것 역시 많은 작품에서 사용될 만큼 기본은 하는 설정이다특히 경찰과 종교가 협력해서 사건을 해결하는 것도 신선하고그와 반대로 둘이 대립하면서 갈등을 빚는 것도 익숙하지만 그럭저럭 괜찮다.

 

  그런데 전체적으로 보면이 영화 지루했다저렇게 재미있는 설정들을 가지고어째서 지루함만 남은 작품이 되었는지 이해할 수 없었다악령이 나오는 장면이 뭐랄까그렇게 긴장감이 넘치지 않았다가끔은 깜짝 놀라게 하는 기습적인 뭔가가 있어야 했는데이 작품은 그런 게 없었다그냥 나올 때가 되었으니 나왔고사라질 때가 되었으니 사라졌을 뿐이다공포영화에서는 밀당이 필요한 데아쉽게도 그런 게 없었다.

 

  게다가 후반부에 악령이 왜 이리 말이 많은지 모르겠다목표가 된 인간을 장악하기 위해 애쓰는데그게 다 대화의 연속이었다문제는 그 부분이 나름 클라이맥스에 해당하는 장면이었다는 것이다갑자기 어떤 작품이 떠올랐다거기서는 사악한 놈이 주인공에게 주술을 걸기 위해 여러 가지 행동을 시킨다그런데 그게 일상적인 행동들과 이어지면서아무런 의심을 사지 않았다결말 부분에 그게 주술과 어떤 연관이 있는지 보여주면서 충격과 공포를 주는 반전이 되었다이 작품도 차라리 그런 식으로 흘러갔으면 어땠을까 싶다아니면 악마는 자신의 말빨에 자부심이 있는 건지도 모르겠다. '오직 난 정공법으로 상대하겠어유치한 잔꾀는 부리지 않아!' 이런 건가?

 

  하여간 영화는그냥 그랬다. ‘오오!’하는 장면도 없고, ‘으악!’하는 부분도 없었다사실 무슨 내용이었는지 리뷰를 적기 위해 다시 봐야 할 정도로 머릿속에서 지워진 영화였다.

 

  이건 영화와는 관계없는 부분인데이 영화의 한글 제목이 도대체 이해가 가지 않는다아마 다른 작품 리뷰에서도 적은 거 같은데, ‘7번째 날이라는 걸 어떻게 읽어야 할지 모르겠다. ‘7’은 이라고 발음한다그러니까 제목을 읽으면 칠번째 날이 된다우리나라 말에 저런 표기법이 있던가순서를 말할 때는 첫 번째 두 번째 이런 식으로 읽는 거 아닌가그러니까 저 제목은 일곱 번째 날이라고 적어야 옳지 않나저런 식이면 이틀은 ‘2이고, ‘사흘은 ‘3’ 이렇게 되잖아요즘 어린 학생들이 문해력이나 어휘력이 떨어진다고 개탄하기 전에어른들이나 먼저 제대로 모범을 보여주면 좋겠다콩 심은 데 콩이 나오지딸기가 나올 리는 없잖은가자기들이 먼저 한글을 엉망으로 사용하고는누가 누굴 한심하다고 말하는 건지 모르겠다.

 

  아그리고 이 영화의 한글 포스터는 스포일러 그 자체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4)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