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제 - The Old Guard, 2020

  감독 지나 프린스 바이더우드

  출연 샤를리즈 테론키키 레인마티아스 쇼에나에츠마르완 켄자리

 

 

 

 

 

  재의뢰를 받지 않는다는 방침을 어기고 현장으로 뛰어든 네 명의 용병, ‘앤디’, ‘부커’, ‘’ 그리고 니키’. 하지만 의뢰는 함정이었고그들은 숨어있던 부대의 공격으로 쓰러진다모두가 다 죽었다고 생각한 그때넷은 되살아나 부대를 전멸시킨다그 영상을 본 제약회사 CEO는 그들을 이용해 신약을 개발할 계획을 세운다한편 아프가니스탄에 파견된 미군 나일은 작전 중 거의 죽을 뻔하지만상처 하나 없이 살아난다그녀가 되살아나던 순간앤디를 비롯한 넷은 새로운 불멸자가 나타났다는 사실을 깨닫는다그리고 그녀를 데리러 가는데…….

 

  죽지 않고 오래오래 사는 건 오랫동안 사람들의 염원이었다물론 꺼리는 이도 있겠지만대개는 병들지 않고 건강하게 오래 살길 바란다영화는 그런 사람들이 존재한다면 어땠을까 하는 발상에서 시작한다어떤 시대에서는 마녀라 불리며 고통을 받고또 어떤 시대에서는 죽음도 불사하는 뛰어난 전사가 되기도 했다그리고 현대에서는 영생의 실마리를 풀 실험체가 될 지경에 이르고 말이다.

 

  영화는 배신과 음모가 잘 버무려져 있었다게다가 왜 배신을 했는지도 나름의 설득력이 있었다그걸 밝히면 스포일러가 될 것 같은데……하여간 그랬다물론 인간은 배신과 뒤통수치기를 좋아하는 성질이 있어서다시 배신당하고 그랬지만 말이다.

 

  제일 끔찍했던 건그들의 과거 동료가 당했던 처벌이었다바로 철로 된 갑옷을 입고 쇠사슬에 묶인 채 바다에 버려지는 거였다그게 장면으로는 피와 살점이 튀기지 않고 그냥 잔잔했는데생각해보면 엄청 잔인했다죽지 않기에그녀는 평생을 물속에서 죽었다가 살아나길 반복해야 한다동료들은 그녀가 어디에 빠졌는지 알아내 구하려고 했지만몇백 년이 흘러도 찾을 수 없었다으아다시 생각해도 끔찍하다시커먼 바닷속에 가라앉아서 물고기들에게 살점이 뜯기고 뼈가 드러나도 죽지 않다니물이 폐에 들어차 죽을 것 같지만 되살아나고그걸 또 반복하고……그리스 신화의 프로메테우스가 받은 독수리에게 반복적으로 간을 파먹히는 형벌이 떠올랐다그래도 프로메테우스는 숨이라도 쉴 수 있었지이 사람은…….

 

  아쉬운 점은 합류를 거부하던 나일의 갑작스러운 마음의 변화였다어쩌면 다시는 예전처럼 살 수 없다는 걸 깨달았기 때문일 수도 있고군인으로 동료를 버릴 수 없다고 생각했을 수도 있다그 부분에서는 설득력이 좀 약했다.

 

  액션 장면은 멋있었다초반에 되살아나서 도끼를 휘두르는 장면은 굉장했고후반에 제약회사에서 대결하는 부분도 좋았다.

 

  영화는 마치 새로운 드라마 시리즈가 시작하기 전에숨겨진 뒷이야기를 영화로 설명한 것 같다는 느낌도 들었다마지막 부분에 등장한아무리 봐도 새로운 빌런일 것 같은 사람과 관련된 에피소드들이 드라마로 만들어지면 재미있지 않을까 하고 생각해봤다.

 

  그런데 영생을 산다는 건축복일까 저주일까?










댓글(0) 먼댓글(0) 좋아요(3)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