콜드 크릭
마이크 피기스 감독, 데니스 퀘이드 외 출연 / 브에나비스타 / 2004년 6월
평점 :
품절


이 글에는 스포일러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원제 - Cold Creek Manor, 2003

  감독 마이크 피기스

  출연 샤론 스톤데니스 퀘이드크리스토퍼 플러머팀 제마넥

 

 

 

 

  대도시에서 살던 쿠퍼와 리아’ 부부는 두 아이와 함께 전원생활을 꿈꾸며 시골로 이사 온다. ‘콜드 크릭 매너라는 저택을 산 네 식구는 말도 기르며 행복한 시간을 보낸다그런데 저택의 전주인이었다는 데일이라는 남자가 찾아오면서 문제가 생긴다교도소에서 출소한 그는아내와 아이들이 실종된 상태인데 어쩐지 집에 집착하는 모습을 보인다그리고 얼마 안 있어쿠퍼 가족에게 불길한 일이 연이어 일어나는데…….

 

  출연 배우 명단을 보면낯익은 이름이 보인다. ‘샤론 스톤에 데니스 퀘이드’, ‘줄리엣 루이스’ 그리고 크리스토퍼 플러머까지게다가 딸로 나오는 아역은 크리스틴 스튜어트꽤 많은 작품에 나왔다고 해서 연기를 잘 한다는 보장은 없지만이들이 출연한 영화를 재미없게 본 건 그리 많지 않았다.

 

  극의 흐름도 나쁘지 않았다인물과 배경의 설명을 하고문제의 인물이 등장하면서 긴장감을 불러일으키며예상치 못한 사고가 벌어지면서 떡밥이 뿌려지고인물들의 대립이 극에 달하며 떡밥이 회수되는기승전결의 흐름에 맞춰서 무난하게 진행되었다.

 

  그런데 왜 영화가 끝나면서 뭐야겨우 이걸로 끝이야?’라는 생각이 들었을까?

 

  아마 그건영화가 너무 무난하고 안전하게 흘러갔기 때문일 것이다그리고 이 작품이 17년 전에 만들어졌다는 사실도 한몫했을 것이다그동안 장르 영화그러니까 호러스릴러SF판타지 영화들은 많은 진전을 이뤄냈다물론 다 그런 건 아니라서옛날보다 못하다는 평을 받는 작품들도 더러 있긴 하다하지만 그와 반대로 몇몇 뛰어난 작품들이 있어서, CG나 이야기를 진행하는 다양한 기법 등등에서 꽤 좋은 발전을 보여주고 있다이미 그런 작품들에 눈이 높아져 있기에이 영화가 너무 단조롭게 다가왔던 모양이다.

 

  생각해보면데일이 집에 집착하는 이유는 금방 나왔다그래서 설마 이렇게 쉽게 나오는 게 답일까 싶었다아니면 좋겠지만 만약 그렇다면아닌 척 연막도 피우고 다른 데 시선 집중시키면서 보는 이를 헷갈리게 만들겠지이런 기대를 하면서 영화를 봤다하지만 그러기엔 연기가 너무 옅어서 숨긴 게 금방 드러났다아쉬웠다좀 더 긴장감이 팽팽했다가 팡 터지면 더 좋았을 텐데그들이 비밀을 찾아가는 과정이 좀 덜 후다닥 지나갔으면 좋았을 텐데이웃 간의 갈등이 좀 더 강했어도 괜찮았을 텐데……이런 아쉬움이 가득한 결말이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4)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