쎄븐 플로어
파트시 아메즈쿠아 감독, 벨렌 루에다 외 출연 / 비디오여행 / 2014년 12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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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 글에는 스포일러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원제 - The 7th Floor, 2013

  감독 파치 아메스쿠아

  출연 리카도 다린벨렌 루에다오스발도 산토로루이스 지엠브로우스키

 

 

 

 

  변호사인 크리스티안은 바쁘다오전에 있을 아주 중요한 재판을 준비해야 하고아내와의 이혼도 마무리해야 한다그뿐인가전남편의 협박과 스토킹에 시달리는 여동생을 안심시켜주기도 해야 한다그리고 제일 중요한아이들을 학교에 보내는 일도 있다그런데 그의 눈앞에서 아이들이 사라진다먼저 계단으로 뛰어 내려간 아이들을 따라 엘리베이터를 타고 1층으로 가니아이들은 보이지 않았다도대체 누가어떻게 아이들을 데려갔을까재판 관련자사이가 안 좋은 아파트 이웃여동생의 전남편그것도 아니면 돈 때문에건물 안 어딘가에 아이들이 있을 거로 생각한 크리스티안은 경찰과 함께 조사에 나서지만…….

 

  범죄 영화가 성인 주인공에게 벌어지는 일을 그렸다면조마조마하지만 그래도 어느 정도 안정된 기분으로 볼 수 있다주인공 버프가 있기도 하지만모든 고난과 역경을 뚫고 나름 살아남으니 말이다물론 비극적으로 끝나는 작품이 있기는 하지만 그런 건 잘 안 보니까……하지만 성인이 주인공이지만 범죄가 그들의 어린 자녀에게 벌어지는 영화는보는 내내 마음이 편하지 않다조카가 셋이나 있어서 그런지 모르지만그런 설정 자체가 별로 마음에 들지 않는다왜 어른의 각성 내지는 어른에게 고난을 주기 위해 어린아이가 희생되어야 하는지 잘 모르겠다그래서 이 작품 역시 보는 내내 마음이 좋지 않았다등굣길에 아파트 안에서 둘이나 사라지다니!

 

  영화는 보면서 계속 그렇게 하는 게 아니지그게 아니잖아!’를 연발하게 했다변호사라며그것도 범죄 관련 전문인 같은데어째서실제 범죄는 겪어보지 않고오직 범죄 수사드라마와 영화그리고 소설로만 접해본 나였지만주인공의 행동이 아쉬웠다어쩌면 진짜 내가 대낮에 눈앞에서 아이나 조카를 잃어버린 적이 없어서 그럴지도 모르겠다실제로 그런 일이 벌어졌다면아마 울고불고 으아아’ 소리 지르면서 동네를 뛰어다녔을지도 모를 일이다그렇게 따지면 극에서 주인공인 크리스티안이 중구난방 뛰어다니면서 아이를 찾는 장면도 이해 못 할 건 아니다침착하면 좋겠지만침착할 수 없는 상황이니까 말이다하지만 아쉬웠다. 6층과 1층 사이에서 아이들이 사라졌다면그것도 둘이나 소리 없이 사라졌다면범인이 적어도 두 명이었거나 아이들과 안면이 있는 친한 사이일 수도 있다고 생각했어야 했다무작정 자기 마음에 안 들었던 이웃집에 쳐들어가는 게 아니라경찰을 빨리 불러서 동시에 층별로 수색했어야 했다혹시 아이들을 옮길 수도 있으니 말이다모른다는 말에 이사만 하고 내려갈 것이 아니라경찰과 함께 집집마다 수색을 해야 했다아이들을 숨긴 사람이숨겼다고 자백할 리 없으니까 말이다.

 

  영화는 진행도 빠르고 후반부에 반전까지 주었다하지만 아이들을 찾는 과정에서 긴장감이나 조마조마함은 별로 느껴지지 않았다진행은 빠른데극의 분위기는 어딘지 모르게 느릿했다왜 그런지는 잘 모르겠다범인의 정체가 너무 빨리 드러나서일까상영시간이 90분인데 범인의 정체는 60분 만에 밝혀진다나머지는 반전을 위한 시간인데굳이 그걸 넣어야 했을까 하는 생각도 든다.

 

  그나저나 CCTV가 있었으면금방 사건이 해결될 수 있었을 텐데 하는 생각이 들었다아파트가 고풍스럽고 멋졌는데, CCTV가 하나도 없다니! 21세기가 맞는 건가?

 

 

 

 

  이건 스포일러가 포함된 내 사족. 


  아이들에게 좋은 부모는 누구일까엄마의 베프와 바람을 피워서 이혼하지만아이들에게는 열성적인 아빠? 남편의 바람으로 이혼하면서 아이들을 데려가기 위해 수단방법을 가리지 않는 자상한 엄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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