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는 네가 지난 여름에 한일을 알고있다(1DISC) - 할인행사
대니 캐넌 감독, 제니퍼 에스포지토 외 출연 / 소니픽쳐스 / 2007년 7월
평점 :
품절


이 글에는 스포일러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원제 - I Know What You Did Last Summer, 1997

  감독 짐 길레스피

  출연 제니퍼 러브 휴이트사라 미셸 겔러라이언 필립프레디 프린즈 주니어

 

 

 

 

  고교 졸업반인 줄리’, ‘헬렌’, ‘배리’ 그리고 레이는 독립기념일 밤 흥에 겨워 도로를 질주하다가 지나가던 사람을 치고 만다처음에는 신고하려고 했지만자신들의 미래를 위해 사건을 은폐하기로 한다시체를 바다에 던져버리고 아무에게도 말하지 않기로 약속한 네 친구그로부터 일 년 후네 사람에게는 나는 네가 지난여름에 한 짓을 알고 있다라는 내용의 편지가 도착한다그리고 누군가 사람들을 공격하기 시작하는데…….

 

  처음 이 영화를 봤을 때네 친구를 응원했다재빨리 잘 도망치고 끝까지 살아남으라고죽지 말라고그런데 이번에 다시 보니네 친구를 응원할 게 아니었다음주 운전에 시체 유기라니……이 범죄자들그들은 자기들이 지은 죄의 대가를 치르고 있었다그 와중에 어쩌다가 휘말려서 살해당한관련 없는 사람들은 무슨 죄인지 모르겠지만.

 

  처음에는 서로 죽고 못 사는떼려야 뗄 수 없을 것 같았던 네 친구하지만 그 사건 이후그들은 서로 연락도 하지 않는 사이가 되었다그들에게 남아있는 최소한의 양심 덕분이었을까아니면 그 사고 당시 각자의 연인에게서 보았던 저열한 감정 때문에 멀리하게 된 거였을까그런데 1년이 지나서 협박 편지가 배달되면서그들의 사이는 다시 가까워진다위기 상황에서 사라졌던 연애 세포가 힐링 포션을 먹고 되살아난 모양이다그런 이론이 있었는데 까먹었다자기들이 살해당할 처지가 되니남아있던 양심이라든지 뭐 그런 게 날아가 버렸을지도 모르겠다내가 죽게 생겼는데 양심이라든지 도덕적 책임 같은 게 무슨 소용이람애초에 그런 게 있는 애들이었으면 음주 운전을 하지 않았겠지.

 

  영화는 자기들이 죽인 사람이 누구인지그리고 누가 자신들을 노리는지 알아가는 주인공들과 그런 그들의 주위를 맴돌면서 공포감을 조장하고 하나씩 죽이는 살인마의 여정을 그리고 있다또한살인마는 아무나 하는 게 아니라는 걸 다시 한번 알 수 있는 작품이었다어떻게 자신에게 유리한 상황일 때 등장하는지다른 작품의 살인마도 그랬지만여기의 살인범 역시 초능력자가 아닐까 싶을 정도로 신출귀몰했다어쩌면 요즘같이 도어락이 달린 문이 있는 집이 아니라서 가능했을지도 모르겠다그리고 다른 사람의 차 트렁크를 자유자재로 여닫을 수 있었던 건……차가 고물이라서 그런 걸까거기다 힘은 또 어찌나 센지놀랄 정도였다그런 액션이 가능했구나그러니까 살인을 하려면목표의 행동 범위와 그들이 갈만한 건물의 모든 출입구를 미리 알아두고주위에 사람들이 많아도 사각지대가 어디인지 미리 파악해야 한다진짜 꼼꼼하고 부지런하며 기다릴 줄 알고 참을성 있고뭐 그런 성격이어야 하나 보다하아그런데 왜……역시 주인공이 아닌 캐릭터의 운명이랄까?

 

  네 친구가 예쁘고 잘생겨서 보는 내내 좋았던 영화였다그리고 미국 드라마 빅뱅 이론 The Big Bang Theory, 2007’의 주인공인 레너드의 풋풋한 모습도 볼 수 있었다.

 

  가해자가 주인공이 되면 결말이 이렇게 된다는 생각에 씁쓸한 기분이 드는 영화였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2)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