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제 - Ghost Note, 2017

  감독 트로이 하트

  출연 알리시아 언더우드저스틴 던컨케니 가드너앨린 커렐

 

 

 

 

 

  추수 감사절을 맞아 가족들이 한자리에 모인다하지만 폭력적인 아버지에게 당한 과거 때문에그리 사이는 좋지 않다비록 그 아버지는 이미 세상을 떠났다고 하더라도 말이다어른들 나름대로 시간을 보내는 동안, ‘맬러리는 어린 사촌들과 함께 강령술을 한다그런데 그때 뭔가 쓰러지는 소리에 다락방으로 올라간 아이들은 낡은 기타를 발견한다부모님이 여행을 떠난 사이에 할머니 집에서 머무르게 된 맬러리는 이상한 환각과 환청을 겪는다또한기타를 만졌던 어린 애슐리’ 역시 이상하게 변하기 시작한다다락방에 올라가지 말라는 할머니의 경고를 무시하던 그녀는 할아버지에 관한 비밀을 알게 되는데…….

 

  악마에게 영혼을 팔고 연쇄살인마가 되었다는 소문이 도는 유진 번스라는 음악가가 있었다그의 기타 연주를 들으면 사람들이 죽어 나갔기 때문이다특히 그의 마지막 앨범인 고스트 노트를 들으면끔찍하게 죽어 지옥에 떨어진다는 얘기가 전해진다그래서 살아있는 사람 중에는그 앨범을 들어본 자가 없다고 한다. 50년 전갑자기 사라진 이후 아무도 그의 소식을 들을 수 없었다하지만 이런 장르의 영화를 많이 본 사람들이나 오프닝을 기억하는 사람들이면그가 어떻게 되었는지 금방 알 수 있다그리고 맬러리의 할아버지가 무슨 짓을 저질렀는지도 말이다.

 

  영화의 기본 설정은 꽤 흥미롭다할아버지의 비밀을 알아내는 맬러리와 그녀에게 다가오는 의문의 존재 그리고 다락방에서 기타를 만진 이후로 이상하게 변하는 어린 애슐리악마에 영혼을 팔았다는 유진 번스와 그가 악마라고 확신하여 악을 물리치겠다는 사명감에 불탔던 맬러리의 할아버지얘기만 들으면재미없을 수가 없는 조합이었다특히 다락방에 다른 아이들도 많았는데왜 하필이면 멜러리와 애슐리에게 그런 일이 생겼는지도 나름의 이유가 있었다.

 

  또한외국에는 삼거리 악마라는 존재에 관한 얘기가 있다미국 드라마 수퍼내추럴 Supernatura, 2005’에도 나왔지만음악가들에게 엄청난 재능을 갖게 해주는 존재라고 한다다만 그렇게 되면 수명이 짧아진단다그 전까지는 그저 그런 삼류 연주자 내지는 가수가 어느 날 갑자기 엄청난 실력으로 나타나 그런 소문이 돌았다고 한다이름을 대면 알만한 음악가들이 삼거리 악마에게 영혼을 팔았다는 뒷이야기가 있다.

 

  설정만 보면재미가 없을 수 없는 이야기다대대로 얽힌 가문의 비밀과 얽히고설킨 관계에서 이어진 복수의 순환고리악마와 이에 맞서는 사람들의 대결그리고 아무것도 모르고 얼떨결에 사건에 휘말린 아이들.

 

  하지만 아쉽게도 이 영화는 그런 기본 설정의 묘미를 제대로 살리지 못했다그냥 한없이 지루하기만 했다.

 

  뭐랄까정신과 시간의 방이 진짜 있다면 거기 들어갔다 나온 기분이랄까분명 두 시간은 넘게 본 거 같은데실제로는 사십 분 정도만 흘러있었다는……어쩌면 유진 반스의 음악 때문에 죽는 게 아니라이 영화의 지루함과 그에 따른 짜증과 분노 같은 온갖 부정적인 감정 때문에 죽는 게 맞을 것 같다네이버 무료 영화가 아니었으면 쳐다보지도 않았을 작품이니까 뭐……무료라서 보긴 했지만내 시간은……내 시간에 미안했고이걸 같이 봐준 애인님에게 무한한 미안함과 감사함을 바치겠다하지만 난 또다시 이런 유의 영화를 같이 보자고 조르겠지.









댓글(0) 먼댓글(0) 좋아요(4)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