감독 홍원기

  주연 – 설아이현주송채윤한가람심소영

 

 

 

 

  10분 안팎의 짧은 공포 단편 작품이다총 여덟 개의 에피소드로 구성되었는데편당 시간이 그리 길지 않아서 금방 볼 수 있다내용 역시한 번쯤 읽거나 들어봤던 괴담으로 이해하기 어렵지도 않았다전형적인 기승전결의 흐름보다는중간의 한 단계는 건너뛰고 바로 결로 빠르게 흘러갔다그래서 뜬금없이 끝난다고 느껴질 수도 있었다짧은 괴담에 이것저것 이야기를 붙여 만든 장편이 아니라괴담을 그대로 영상화했다고 보면 될 것 같다.

 

  『은 죽은 전교 1등 괴담을 다루고 있다그 이야기를 모른다면 이게 뭔가 싶겠지만알면 꽤 재미있게 볼 수 있다.

 

  『목적지는 택시에 탄 정체불명의 여자 귀신 이야기다거기에 자유로 괴담이라고눈이 없는 여자 귀신 이야기를 섞었다고어 장면이 나온다.

 

  『합방은 휴대폰 카메라 어플로 사진을 찍었더니 나 말고 다른 얼굴도 인식되었다는 괴담을 활용했다거기에 쟁점이 되었던 인터넷 주작 방송도 집어넣었다.

 

  『장난은 아무리 내려가도 계속 같은 자리를 맴도는 끝없이 반복되는 계단 이야기다뜬금없는 인형의 등장에 이건 뭔가 싶기도 했다.

 

  『맞춤 구두는 하반신을 잃어버린 자살한 학생이 다리를 찾아다닌다는 괴담이다여기다 학생 간의 왕따와 교사의 방관 같은 문제를 첨가했다.

 

  『엘리베이터는 엘리베이터에서 특정 버튼을 누르면 차원 이동을 할 수 있다는 이야기가 소재다거기다 나만 있는데 엘리베이터 정원이 다 찼다는 알림음이 울리거나 없던 사람이 옆에 있다는 괴담도 곁들였다영화 사일런트 힐 Silent Hill, 2006’의 간호사가 떠올랐다.

 

  『문지방은 떼지 말라는 방문의 부적을 떼서 난리가 난 이야기다하지 말라는 건 하지 말아야 한다이건 무슨 괴담인지 잘 모르겠다.

 

  『생일은 어린아이를 이용하는 염매魘魅라는 주술을 다룬 이야기다무당이 자신의 영력을 높이기 위해 아이를 납치해다 죽이면서 벌어지는 일이다비슷한 소재를 다룬 영화 기생령 Ghastly, 奇生靈, 2011’이 떠오른다그런데 이 에피소드가 더 마음에 들었다.

 

  몇몇 이야기는 교복이 똑같아 보이는 거로 봐서같은 학교가 배경인 것 같다하지만 잘 연결되지는 않는다반대로 엘리베이터와 문지방은 같은 아파트가 배경으로대사로도 나와서 알 수 있었다그리고 목적지’ 초반에 택시기사가 듣는 뉴스에서 생일에 관한 언급이 있다이런 연결성은 괜찮았다.

 

  일본 공포 드라마 괴담신이대 怪談 新耳袋라든지 소름 トリハダ이 떠올랐다그런데 내 개인적인 생각으로는저 두 드라마가 더 오싹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5)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