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제 - The Babysitter, 2017

  감독 맥지

  출연 쥬다 루이스사마라 위빙해나 메이 리로비 아멜

 

 

 

 

  12살이나 되었지만부모의 과보호와 또래보다 더딘 성장 때문에 은 학교에서 새가슴이라고 놀림 받기 일쑤이다하지만 그에게는 든든한 지지자이자 어릴 때부터 자신을 돌봐준 베이비시터 가 있었다고등학생답지 않게 능숙하게 콜을 잘 봐주고때로는 인생 선배로또 때로는 든든한 친구이자 아군인 비콜은 그녀를 짝사랑하고 있었다그러던 어느 날여느 때와 다름없이 콜은 비와 함께 신나게 놀고 잠자리에 들었다이상한 소리에 일어나 아래층을 보니비가 자기 친구들 여럿을 불러 놀고 있었다하지만 콜은 곧 그들이 노는 게 아니라 이상한 짓을 하고 있다는 사실을 깨닫는데…….

 

  이 작품의 영제는 그냥 베이비시터인데한국에서는 사탄의 베이비시터라고 붙였다추가된 세 글자 때문에스포일러 아닌 스포일러가 되어버렸다제목만 보면이 베이비시터가 사탄을 돌보는 것인지 아니면 베이비시터가 사탄을 믿는 건지 모호하다하지만 영화가 시작하고 30분 정도 되면 알 수 있다그렇다제목의 의미는 바로 사탄을 믿는 베이비시터였다.

 

  사탄 숭배에 관한 작품은 꽤 많다대표작인 영화로는 로즈마리의 아기 Rosemary's Baby, 1968’를 들 수 있다그 영화에서 사탄숭배자들이 대개 중장년층 중심이라면이 작품은 고등학생들이 중심이다믿음은 남녀노소를 가리지 않는 모양이다아니면 사탄 숭배교가 포교를 잘 한 걸지도 모르겠다.

 

  영화는 이제 목격자가 된 콜과 그를 쫓는 비와 친구들의 대결을 중심으로 그리고 있다이런 장르 영화답게경찰은 크게 도움이 되지 않는다결국콜은 스스로 위험에서 빠져나와야 한다오랫동안 믿고 따르며 의지했던 사람의 배신을 뒤로하고 말이다.

 

  주인공인 콜의 극증 나이가 12살이다그럼 이 작품은 12세 관람가인 걸까아니다청소년관람불가 작품이다. 12살이라는 주인공의 어린 나이가 무색하게이 영화 은근히 잔인하다부모의 과보호가 있었지만콜은 침착함을 잃지 않고 살아남기 위해 노력한다비와 친구들 역시목격자인 콜을 죽이기 위해 온갖 짓을 다 한다그 와중에 우연과 방심이 겹치면서 부상자와 사망자가 계속해서 생기고 말이다그 과정이 웃기기도 하고긴장도 되고 또 한편으로는 어이가 없기도 했다그러고 보니 이 감독이 만든 ‘ 림 오브 더 월드 Rim of the World, 2019’도 어린아이들이 주인공이고상당히 잔인한 장면들이 많았다그 작품은 15세 관람가였는데이 작품은 청소년 관람불가……감독의 특징을 좀 알 것 같기도 하다.

 

  생각해보니비가 동료를 잘못 모은 것 같다좀 똘똘한 아이들을 포섭했으면 그 고생을 할 필요가 없었을 텐데 말이다아니그랬기에 콜의 활약이 더 눈부실 수 있었던 걸까?

 

  콜의 이웃에 사는 친구 멜라니가 어디선가 본 것 같았다검색해보니영화 닥터 슬립 Doctor Sleep, 2019’에서 트루낫의 신입회원인 스테이크바이트 앤디였다. 이 작품을 찍었을 때에서 2년밖에 지나지 않았는데꼬꼬마에서 숙녀로 훌쩍 자랐다역시 아이들은 금방 자란다.

 

  유쾌하고 잔인했으며어설픈 악당과 대조되는 똘똘한 꼬마가 인상적인 영화였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8)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