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온 (극장판) - [할인행사]
시미즈 다카시 감독, 오키나 메구미 외 출연 / 아이비젼엔터테인먼트(쌈지) / 2006년 11월
평점 :
품절


이 글에는 스포일러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원제 - Ju-on: The Grudge, 呪怨, 2002

  감독 시미즈 다카시

  출연 오키나 메구미이토 미사키이치카와 유이츠다 칸지

 

 




 

  드디어 꿈도 희망도 없던 극장판 첫 번째 이야기의 차례가 되었다비디오판에서 있던 사건에서 몇 년 지난 뒤를 다루고 있다그래서 토시오네 집에는 병든 사치에를 모시는 아들 부부가 이사 와서 아무것도 모른 채 살고 있었다그런데 노모를 돌보러 왔던 간병인 타카하시가 실종되면서이야기는 시작한다.

 

  『리카는 실종된 간병인을 대신해 들른 자원봉사자였다그런데 집안은 난장판이었고사치에는 넋이 나간 표정이었다집 안을 청소하던 리카는 사치에에게 드리운 검은 그림자를 보게 되는데……이번 에피소드에서는 토시오가 옷을 제대로 차려입고 나온다.

 

  『카츠야는 사치에 아들인데시간으로 보면 제일 먼저 일어난 사건이라 할 수 있다어느 날퇴근한 그는 부인이 죽어있는 걸 발견한다그리고 그 역시 심상찮은 기운을 느끼는데……이 집에는 가야코와 토시오뿐만 아니라둘을 죽인 사에키의 원혼까지 있는 게 아닐까 하는 의문이 드는 내용이었다그렇지 않고서는 카츠야의 행동을 설명할 수 없다.

 

  『히토미는 카츠야의 동생으로병든 어머니를 보기 위해 집에 들었었다그런데 회사에서부터 집까지그녀는 뭔가 이상한 것이 따라오는 것 같다고 느끼는데꿈도 희망도 없다고 얘기한 이유가 되는 에피소드이다왜냐면가야코가 이불 속에서 나타나기 때문이다아니인간적으로 무서운 걸 보면 이불 속으로 들어가는데 인지상정 아닌가그런데 거기서 가야코를 튀어나오게 해감독 인성을 의심하게 만드는 설정이었다무서운 걸 봐도 숨을 곳이 없다니진짜 꿈도 희망도 없는 에피소드였다.

 

  『토야마는 전직 형사로토시오 가족과 코바야시 가족의 사건을 조사하던 사람이었다그 뒤 은퇴했는데리카와 사치에 가족 사건 때문에 경찰이 찾아온다그는 경찰서 CCTV에서 불길한 검은 그림자를 보는데……토시오네 집에 이상한 능력이 있다는 게 드러나는 에피소드였다바로 토야마가 그곳에서 미래의 자기 딸을 만나기 때문이다전에 읽은 서양 소설이 떠오른다거기서 집은 가만히 있지만문을 열 때마다 시간이 바뀌는 그런 내용이었다.

 

  『이즈미는 전직 형사 토야마의 딸이다앞선 에피소드에서는 꼬꼬마였는데이제 여고생이 되었다그러니까 시간이 더 흘렀다고 볼 수 있다그리고 마을에는 실종자를 전단이 나부끼고전반적으로 황폐해졌다는 걸 알 수 있다아마 이번 극장판에서 가장 나중에 일어나는 사건이라 할 수 있다흉가체험은 함부로 하는 게 아니었다그런데 이즈미에게 친구들이 찾아오는 장면에서는 영화 살렘스 롯 Salem's Lot, 1979’이 떠올랐다.

 

  『가야코는 그 집에서 유일하게 살아남은 리카의 이야기다여기서 꿈과 희망이 없다는 이유인 두 번째 장면이 나온다바로 머리 감는 장면이다언젠가 어디선가 언급했던 것 같은데이 영화를 보고 며칠 지나지 않아 머리를 감게 되었다그런데 물소리 때문에 네다섯 살이었던 막내 조카가 들어오는 걸 못 들었었다그 녀석은 고모 머리 감는 걸 도와주겠다고 나에게 손을 뻗었고예상치도 못한 손가락을 만진 난 으악!’하고 놀랄 수밖에 없었다물론 조카도 깜짝 놀라고 말이다테이블 아래 쭈그리고 앉아있는 토시오가 귀여웠다사실 얘 엄마가 무서운 거지애는 귀엽게 생겼다물론 일본판은 꼬꼬마라서 귀여운 거지미국판 그루지 The Grudge, 2004’에서 열 대여섯 살은 먹은 것 같은 아이가 팬티만 입고 돌아다니는 건 그것대로 공포긴 했다.

 

  만반의 준비를 했지만여전히 가야코의 등장씬은 눈을 돌리게 되는 영화였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2)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